▣ 목차 ▣
2024년 테슬라 주주총회 주요 내용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13일(현지시간) 주주 총회에서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에게 경영 성과에 따라 거액의 주식매수청구권(스톱옵션)을 지급하기로 한 거액의 보상안을 재승인했으며, 테슬라 본사를 텍사스로 이전하는 안건도 승인되었습니다.
또한, 사이버트럭 인도량 소식과 세미트럭에 대한 계획도 발표하였습니다.
ARK 인베스트에서는 2029년에 테슬라 주가는 2900달러에 달할 것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하였습니다.
일론 머스크 스톡 옵션 및 법인 소재지 텍사스 이전 승인
✅ 스톡옵션 승인
▶테슬라는 현지시간 13일 주주총회에서 일론 머스크 CEO에게 560억달러 상당의 주식매수청구권(스톡옵션)을 지급하는 안이 승인되었습니다.
✅ 본사 텍사스 이전 승인
▶법인 소재지를 델라웨어에서 텍사스로 이전하는 안건도 다룬다. 소액주주를 비롯한 주주들은 현재 투표를 진행 중이다. 최종 결과는 주주총회에서 공개된다.
✅ 불확실성 제거
▶ 지난 2018년 결정된 보상안에 따르면 테슬라는 일론 머스크에게 매출과 시가총액을 등 단계별 성과를 달성할 때마다 12차례에 걸쳐 스톡옵션을 부여하기로 했다. 그동안 머스크는 스톡옵션을 다 받은 상황이다. 그러나 한 소액주주가 보상금액이 과도하다며 이를 무효로 해달라는 소송을 제기했고, 올해 1월 잠정 승소하면서 상황이 달라졌다. 이에 테슬라 이사회는 항소심을 위해 해당 보상안을 재승인하는 안건을 주총 안건으로 올렸다.
▶ 특히 주요 주주인 캘리포니아 공무원연금과 노르웨이 국부펀드 등이 반대의사를 내비치면서 일각에선 보상안이 부결될 것이라는 관측을 내놓기도 했다.
▶ 해당 보상안은 지난 2018년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거쳐 승인됐다. 그러나 소액주주인 리처드 토네타가 이를 무효로 해달라는 소송을 제기했고, 올해 1월 잠정 승소하면서 머스크는 그간 받은 스톡옵션을 모두 반납해야 할 위기에 놓였었다.
▶ 테슬라 이사회는 항소심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하기 위해 주주들이 머스크에 대한 보상안을 지지한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보상안을 재승인하는 안건을 이번 주총 투표 안건으로 올렸다. 보상안 무효 소송의 1심 판결은 오는 7월 확정될 예정이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인도량 - 주당 1300대 등 주요 소식
✅ 사이버트럭 인도량 주당 1300대
▶ 사이버트럭 인도 대기 모습
✅ 슈퍼 차저 확장 지속
▶ 세미트럭 생산량 지속 증가
✅ 슈퍼 차저 확장 지속
▶ 검은 부분을 붉은 색으로 모두 만들 것
✅ 테슬라는 소프트웨어 회사
▶ 수많은 소프트웨어 운영 : 자율주행 FSD, 그리드 전략망 Autobidder, 보험 Insurence 등
ARK 인베스트 2029년 테슬라 목표 주가 2900달러 제시
✅ ARK 인베스트 - 테슬라를 가장 잘 이해하는 회사
▶ 타샤 키니(Tasha Keeney) ARK 애널리스트는 12일 현지시간 일론 머스크(Elon Musk)의 전기차 거인에 대한 최신 강세장 예측을 상세히 설명하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 보고서는 2029년까지 테슬라 주가가 약 1,350% 급등해 주당 2,600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주장하며, 이 낙관적인 주장의 핵심은 로보택시라는 것이다.
▶ "ARK는 2029년 테슬라의 기업 가치와 수익의 거의 90%가 로보택시 사업에서 나올 것으로 추정한다"고 키니와 팀은 밝혔다.
주주총회 주요 내용
✅ 주주총회 요약 영상
2024년 테슬라 주주총회 요약 영상 - 한국경제TV 제공
▶ 옵티머스, 세미트럭, 슈퍼차저 등 주요 발표 내용
테슬라 주가 반응
✅ 이번주 테슬라 주가 추이
▶ 6월 11일 테슬라 주가는 170달러 이하에서 거래된 후 13일에는 190달러까지 치솟았으며, 현재 182달러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상 2024년 테슬라 주주총회 주요 내용 관련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리며, 항상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