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정보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심사결과 내일 장마감 후 발표 가능성 제기

by HS Investing Research 2023. 8. 11.

비트코인 현물ETF 승인 내일 장마감후 발표 가능성  제기

제임스 세이파트 블룸버그 애널리스트는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의 비트코인 현물 ETF 심사결과가 8월 11일(현지시간 기준) 장 마감 후 나올 수 있다고 제기하였습니다.

 

그는 SEC의 블랙록의 iShares와 아크인베스트  비트코인 현물 ETF의 심사 마감일이 13일 일요일로 금요일 장마감 후 발표될 것이라고 시사하였습니다.

비트코인_현물ETF
비트코인_현물ETF

 

 


블룸버그 - 세이파트 애널리스트 

- 세이파트 애널리스트는 SEC 승인 신처에 대한 기대감을 직접적으로 드러내며 미국 암호화폐 ETF 겨래량 관련 자료를 공개했다.

 

그가 공유한 자료에 따르면, 북미는 전세계 암호화폐 ETF 거래량의 98%를 차지하며, 미국 내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될 경우 이 수치가 99.5%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추측하였습니다.

 

 한편,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의 최고경영자 래리 핑크는 주요 민주당 후원자 중 한 명인 점,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이 민주당 인사인 점을 고려했을 때도 승인 자체는 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라고 주장하였습니다.

 

 

 

 


Global X 자산운용사도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

- 미래에셋의 미국 상장지수펀드(ETF) 운용 자회사 '글로벌X'가 BTC(비트코인) 현물 ETF를 신청

GlobalX-자산운용사
GlobalX-자산운용사

코인데스크US는 8월 4일(현지시각) "글로벌X가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이날 BTC 현물 ETF를 신청했고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를 감시공유계약 파트너(surveillance-sharing partner)로 명시했다"고 전했다.

 글로벌X는 이미 2021년 7월 SEC에 현물 ETF를 신청했다 2022년 3월 기각됐고 이날 재신청했다.

 감시공유 파트너는 자산운용사의 ETF 거래 정보를 공유하고 시장 조작 행위를 감시하는 역할을 하는데 SEC는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 운용사들에 이 조건을 강조하고 있다.

 SEC는 2021년 1월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의 현물 ETF 신청을 거부하며 "시장 조작 행위를 막고 투자자의 이익을 보호할 것"을 요구한 바 있고 이 지적에 따라 운용사들은 감시공유 파트너를 신청에 명시하고 있다.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도 2023년 6월 코인베이스를 감시공유 파트너로 지정하고 현물 ETF를 신청했다.

 8월 9일 현재 BTC 현물 ETF를 신청한 자산운용사는 총 9개사다.

 글로벌X 한국 관계자는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된다면 이는 가상자산 투자자들에게 역사적인 사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현물 ETF가 등장하면 하나의 플랫폼에서 주식, 채권, ETF 등 기존 투자자산과 가상자산을 모두 거래할 수 있어 가상자산으로 자금이 이동하기 쉬워진다"고 설명했다

 

 

 

이상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심사결과 관련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다면 공감 부탁드리며, 항상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