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가보고서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와 관련된 플레이북 발표

by HS Investing Research 2024. 2. 17.

 

 

 

▣ 목차 ▣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와 관련된 플레이북 발표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와 관련된 플레이북을 펴냈는데요. 제목이 '실적 발표를 앞둔 공포와 탐욕, 그리고 펀더멘털'입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최근 폭등한 주가를 보면 잠깐 후퇴를 봐도 그리 놀라지 않을 것이라며 어닝 발표 이후 예상되는 11% 변동성을 지적했습니다. 

    BofA-글로벌리서치-엔비디아
    BofA-글로벌리서치-엔비디아

     

     


    BofA 엔비디아 실적발표 관련 플레이북 세부내용

    - 엔비디아 어닝 발표 이후 예상되는 11% 변동성을 지적했습니다. 

     

    실적에 대한 기대는 계속 높아지고 있고 일부에서는 4분기 매출이 217억 달러, 1분기 가이던스 230억 달러로 컨센서스보다 각각 9%와 7% 많을 것이란 관측까지 나오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런 높은 기대는 어닝에 대한 업사이드 서프라이즈가 나타날 여지를 제한한다고 설명했고요.

     

    뱅크오브아메리카는 만약 실적이 낙관적 예측을 충족시키지 못하더라도 그건 여전히 칩 공급이 모자라서이지 수요나 AMD 등 다른 회사와의 경쟁 때문은 아닐 것으로 봤습니다. 그러면서 주가가 하락한다 해도 단기적일 것으로 봤습니다. 엔비디아의 ‘GPU 테크 콘퍼런스’가 3월 18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데 이곳에서 여러 전망치 등을 긍정적으로 업데이트하리라는 겁니다. 지난 6년 동안 이 콘퍼런스가 열렸을 때 다음날까지 주가는 평균 6% 올랐다고 덧붙였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시가총액이 1조8000억 달러를 넘은 것은 AI를 쫓는 무차별적 투자자들과 공포, 탐욕이 어우러진 때문이라고 봤습니다. 그런 것을 알지만 그런 것도 엔비디아의 실행력과 계속 높아지는 EPS를 과소평가하고 있다 지적했습니다. 지금 엔비디아의 주가수익 비율(P/E)이 올해 추정 이익의 35배에 이르지만, 이는 과거 P/E 수준이던 25배~67배의 낮은 쪽에 있으며 중앙값 41배에도 미치지 못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만약 어닝 이후 주가가 하락해도 P/E 25~30배 이하로 떨어지지는 않으리라고 봤습니다.

     

    ▶엔비디아의 놀랄만한 성장세는 언제까지 이어질까요?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인터넷 도입 초기처럼 정확히 추정하긴 어렵지만 4G/5G 등의 다른 기술 도입 시기를 바탕으로 추정하면 2~3년간 플랫폼 구축이 이뤄진 뒤 이후 성과에 따라 투자가 지속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지금은 초기 3년의 플랫폼 구축 사이클의 중간쯤에 있고 이런 투자 사이클은 내년 중후반까지는 이어질 것 같다고 내다봤습니다.

    2023년4분기-엔비디아실적발표
    2023년4분기-엔비디아실적발표

    ▶다음주에는 엔비디아뿐 아니라 월마트, 홈디포 등 유통주가 어닝시즌의 마지막을 장식하기 위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팩트셋 S&P500 기업 중 79%가 실적을 공개 분석

    - 팩트셋에 따르면 이번 주까지 S&P500 기업 중 79%가 실적을 공개했는데 이들의 75%가 월가 추정보다 높은 EPS을 발표했습니다. 

    팩트셋-2023년4분기-어닝분석
    팩트셋-2023년4분기-어닝분석

    이는 5년 평균 77%보다는 낮지만 10년 평균 74%보다는 높습니다. 

    전체적으로 기업들은 추정보다 3.9% 많은 이익을 보고했는데, 이는 5년 평균 8.5%, 10년 평균 6.7%보다 낮습니다. 

    실적을 발표한 기업과 아직 발표하지 않은 기업의 추정치를 합쳐 추산한 4분기 이익 증가율은 3.2% 증가로 지난주 말 2.8%보다 개선됐습니다. 

    만약 4분기 이익이 3.2% 성장한다면 작년 2분기를 바닥으로 2개 분기 연속 성장을 기록하게 됩니다. 

     

    - 월가 애널리스트들은 2024년 1분기에는 이익이 3.9%, 2분기에는 9.0% 증가하고 올해 전체로는 10.9% 성장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한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은 20.4배로 5년 평균(19.0), 10년 평균(17.7)보다 높은 상태입니다.

     

     

    투자전략

    - 향후 뉴욕증시는 몇년간은 계속 상승장이 기대되므로, 조정장이 올 때마다, 매수하고하 하였던 주식을 분할 매수하시기 바랍니다.

    POWL-최근1년주가
    POWL-최근1년주가

     

      파월 인더스트리는 전기/전력 관련 회사로 최근 미국내 공장 건설로 견고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에너지 솔루션 개발 및 제조 분야의 선두주자인 Powell Industries는 2024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이 크게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1억 9,800만 달러 상당의 신규 주문과 전년 대비 53%의 놀라운 매출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POWL이라는 티커 심볼로 거래되는 파월 인더스트리는 매출 총이익과 순이익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13억 달러의 강력한 수주잔고를 보유하고 있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업 확장 계획과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대한 집중은 회계연도에 대한 회사의 낙관적인 전망을 뒷받침합니다.

     

    ▶ 모든 기업의 주가는 회사 성장/이익에 부합하게 됩니다. 시장의 흐름을 읽고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와 관련된 플레이북 발표 관련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다면 공감 부탁드리며, 항상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