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미국 하원 의원, SEC에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촉구 - 2023.10.01

by HS Investing Research 2023. 10. 1.

미국 하원 의원, SEC에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촉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아크인베스트가 신청한 21세어스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결정을 내년으로 미뤘다고 더 블록이 26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더블록에 따르면 SEC는 “제안된 규칙 변경을 고려할 충분한 시간을 가지도록 승인 여부를 결정하는 더 긴 기간을 지정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SEC는 새로운 마감 기일로 2024년 1월 10일을 명시했다.

 

이번 결정은 미국 하원 금융위원회 공화당과 민주당 의원들 4명이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에게 현물 비트코인 ETF의 상장을 긴급히 허용하라고 압박한 이후에 이뤄졌다.

마이크 플러드(R-Neb.), 톰 에머(R-Min.), 와일리 니켈(D-N.C.), 리치 토레스(D-N.Y.) 등 4명의 의원은 27일(현지시간)로 예정된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의 하원 청문회 증언을 앞두고 비트코인 ETF 상장을 즉각 허용하라는 서한을 발송했다.

SEC는 또한 제안된 글로벌 X 비트코인 트러스트에 대한 결정을 11월 21일로 연기했다.

게리겐슬러_SEC위원장
게리겐슬러_SEC위원장

 

 

 


초당파 의원 그룹이 26일(현지시각)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에게 보낸 서한

-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법원의 의견을 경청하고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의 규제 승인을 막으려는 노력을 포기해야 한다고 초당파 의원 그룹이 26일(현지시각)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에게 보낸 서한에서 주장했다.

하원 금융 서비스위원회에 출석하기 전날, 해당 패널의 4명의 위원은 겐슬러에게 비트코인 현물 ETF가 이미 승인을 받은 암호화폐 선물 ETF와 "구별할 수 없다"고 주장하는 서한을 보냈다. 

 

따라서 피델리티, 블랙록의 아이셰어스,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 등 SEC 승인을 요청하는 신청자에 대해 승인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의원들은 서한에서 "SEC의 현재 태도는 앞으로 지속될 수 없다"고 말했다. 마이크 플러드(R-Neb.), 톰 에머(R-Minn.), 와일리 니켈(D-N.C.), 리치 토레스(D-N.Y.) 하원의원이 서한을 보냈다. 

지난달, 워싱턴 DC 순회 항소법원의 한 판사는 SEC에 이러한 신청에 대한 견해를 재고하라고 지시했다. 순회 판사 네오미 라오는 그레이스케일 사건에 대한 SEC의 거부가 "자의적이고 변덕스러운" 결정이었다고 썼다.

하원 의원들은 SEC에 미결 신청 건을 "즉시" 승인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겐슬러는 27일 해당 위원회에서 열리는 SEC 감독 청문회에 출석할 예정이므로 위원들은 이 주제에 대해 질문할 기회를 갖게 된다.

 

 

 

이상 미국 하원 의원, SEC에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촉구 관련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다면 공감 부탁드리며, 항상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