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가보고서

골드만삭스 2024년 미국증시 7가지 테마 제시

by HS Investing Research 2024. 1. 7.

 

 

 

 

 

 

▣ 목차 ▣

    골드만삭스 2024년 미국증시 7가지 테마 제시

    골드만삭스가 올해 미국 증시에서 가장 주목할 7가지 테마를 제시했습니다.

    2일(현지시간) 마켓인사이더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청정 에너지, 사모신용, 비만약 업종과 포스트 코로나 에코붐(echo-boom), 제조업 르네상스, 인터넷 사업을 올해 시장에서 가장 큰 테마가 될 것으로 관측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AI 기술, 청정에너지, 사모 신용, 비만치료제, 금융, 기술업종, 인터넷기업을 7가지 테마로 선정했습니다.

     

    골드만삭스
    골드만삭스


    AI 기술

    - 먼저 골드만삭스는 AI 기술이 기업 생산성을 높이고 연간 국내총생산(GDP)을 0.4% 늘릴 것 

     올해의 주요 테마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은행은 "AI 이니셔티브를 지원할 수 있는 컴퓨팅 성능과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에 AI는 큰 호황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청정에너지

    -  다음으로 골드만삭스는 "세계가 기후변화에 대응할 필요성

    "세계가 기후변화에 대응할 필요성이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으며 정부가 화석연료에서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으로의 전환을 유인하기 위해 신규 개발을 장려하면서 나타나는 기회에 기업들이 대응하고 있다"며 청정에너지를 주목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사모 신용(국내 아님, 미국시장에 한정) 및 비만치료제

    은행은 작년에 이어 사모 신용 및 비만치료제 업종이 주시해야 할 트렌드가 될 것으로도 내다봤다.

    ▶ 다만, 사모 신용은 고액 자산가를 위한 상품이다.

    ▶ 비만치료제는 최근 일라이일리, 노보노디스크 회사에서 개발한 치료제가 크게 각광을 받고 있다.

     

    금융 및 기술업종

    - 이밖에 골드만삭스는 코로나 이후 다시 정상적으로 조정되고 있는 업종과 기후 변화·팬데믹 이후 파급효과·탈세계화에서 기인한 미국 제조업의 새로운 프로젝트도 눈여겨봐야 한다고 언급했다. 

     

    은행은 특히 작년 지역은행 위기와 2021년 기술 버블 붕괴에서 회복하고 있는 금융 및 기술업종이 주목할만하다고 덧붙였다.

     

    인터넷기업

    - 마지막으로 골드만삭스는 인터넷기업들의 성장이 10년 전에 비해 둔화하면서 이들이 새로운 영역과 하위 부문을 계속 확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은행은 광고, 상거래 등의 전통적인 사업 부문의 경계가 흐려지고 있다며 올해 인터넷 기업들의 사업 모델 변화도 시장의 주된 테마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투자전략

    -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기술의 시대에는 기술 섹터에 빅테크 기업투자가 필요합니다.

    미국 빅테크에 투자하라 - ACE 미국빅테크 Top7 Plus Solactive

     

    미국 빅테크에 투자하라 - ACE 미국빅테크 Top7 Plus Solactive

    ▣ 목차 ▣ 미국 빅테크에 투자하라 - ACE 미국빅테크 Top7 Plus Solactive 2023년 9월 12일 한국투자자산운용에서 빅테크에 집중 투자하는 신규 ETF를 출시합니다. 세상을 바꾸는 미국주식 Magnificenet7 애

    lubi-happy.tistory.com

    ETF를 통해 미국 빅테크 기업에 분산투자

     

     

     

     

     

     

     

    이상 골드만삭스 2024년 미국증시 7가지 테마 제시 관련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다면 공감 부탁드리며, 항상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