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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기실적발표

테슬라 어닝콜 전문 해석 - 2023년 4분기 실적

by HS Investing Research 2024. 1. 26.

 

 

 

 

 

 

▣ 목차 ▣

    테슬라 어닝콜 전문 해석 - 2023년 4분기 실적

    2023년 4분기 실적발표에서, 테슬라의 CEO와 CFO는 회사의 2023년 성과를 검토하고 2024년 계획을 개요로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2023년에 기록적인 생산과 출하를 달성하여 약 180만 대의 차량을 제조했습니다.

     

    이에 대한 실적 발표 요약 내용과 어닝콜 전문 번역분을 소개해드립니다.

     

     


    실적 발표 요약

    - 프리몬트 공장은 56만 대의 차량을 생산하여 북미에서 가장 생산성이 뛰어난 자동차 공장이 되었습니다. 

    테슬라-분기실적요약
    테슬라-분기실적요약

     모델 Y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이 되어 120만 대 이상이 출하되었습니다.

     

    회사의 에너지 저장 사업도 큰 성장을 보였으며, 2023년에는 이전 해인 6.5 기가와트 시간에 비해 거의 15 기가와트 시간의 배터리를 공급했습니다. 

     

    게다가, 테슬라는 미래 프로젝트에 대한 기록적인 지출에도 불구하고 2023년에는 44억 달러의 강력한 자유 현금 흐름을 창출했습니다.

     

    24년을 전망하며, 테슬라는 차세대 차량, 에너지 저장소 및 완전 자율주행 프로젝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회사는 북미지역에서 40만 대 이상의 차량에 롤아웃될 예정인 완전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버전 12를 출시했습니다. 

     

    또한, 새로운 모델 3는 전 세계적으로 출시되었으며, 모든 측면에서 상당한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테슬라는 저렴한 차량의 차세대 모델을 개발 중이며, 이는 텍사스 오스틴에 위치한 기가팩토리와 본사에서 생산될 예정입니다.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도 생산을 위한 장소가 식별될 것입니다. CEO는 발표를 마치며, 적절한 실행을 통해 테슬라가 언젠가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테슬라 어닝콜 전문 번역

    - Machine Translated by Google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1 : 프리젠테이션
    Martin Viecha(IR 수석 이사):
    안녕하세요, 여러분. Tesla의 2023년 4분기 Q&A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웹캐스트. 제 이름은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인 Martin Viecha입니다.
    오늘 Elon Musk, Vaibhav Taneja 및 기타 여러 임원이 참석했습니다. 우리의 4분기
    결과는 중부 표준시로 오후 3시쯤 업데이트 데크에 발표되었습니다.
    이 웹캐스트와 동일한 링크에 게시되었습니다. 이 통화 중에 우리는
    사업 전망 및 미래 예측 진술을 작성합니다. 이 댓글들은
    오늘 현재 우리의 예측과 기대에 기초합니다. 실제 사건 또는 결과
    다음을 포함한 다양한 위험과 불확실성으로 인해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SEC에 제출된 가장 최근 서류에서 언급되었습니다. 시
    오늘 통화의 질의응답 부분은 질문을 1개로 제한하고
    후속 조치 1개. (운영자 지침) 하지만 Q&A에 들어가기 전에 Elon은 몇 가지 질문을 합니다.
    운영 비고. 엘론?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감사합니다. 그래서 Tesla 팀은 2023년에 놀라운 일을 해냈습니다. 우리는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우리 공식 발표에 따라 [약] 180만 대의 차량을 생산 및 납품했습니다.
    안내. 그리고 4분기에 우리는 거의 연간 가동률로 차량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연간 200만 대의 자동차. 이것은 정말 경이로운 성과입니다. 딱 봐도
    프리몬트 공장에서만 우리는 560,000대의 자동차를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기록입니다. 사실, 그것은
    북미 자동차공장 생산량 최고 그리고 사람들은 종종
    생산량이 가장 많은 공장인 북미 자동차 공장이 미국에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 어쩌면 약간 직관에 어긋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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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chine Translated by Google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그 전체 영역에 믿을 수 없을 만큼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무엇이 쇠퇴했을까?
    스트립 몰(Strip Mall)은 미주 지역에서 생산성이 가장 높은 자동차 공장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그것
    우리가 그것을 얻었을 때는 버려졌는데, 지금은 이 전체에서 가장 생산적인 식물이 되었습니다.
    세계의 일부. 그리고 이는 매우 다양한 방식으로 커뮤니티를 풍요롭게 했습니다. 그것은
    정말 보석. 그래서 저는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Model Y는
    예상대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차, 모든 종류의 가장 잘 팔리는 자동차,
    전기차뿐만 아니라 120만 대 이상이 납품되었습니다. 에너지 저장
    2023년에는 6.5GB 시간에 비해 거의 15GB 시간의 배터리를 공급했습니다.
    전년 대비 기가와트시로, 전년 대비 엄청난 성장을 이루었으며 세 자릿수입니다.
    그리고 그렇습니다. 저는 예상대로 스토리지 분야에서 매우 강력한 성장이 계속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
    수년 동안 스토리지 사업이 자동차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3년 잉여현금흐름은 44억 달러로 강세를 유지했습니다.
    향후 프로젝트에 대한 기록적인 지출에도 불구하고. 그래서 우리는 기록적인 CapEx 비용을 지출했습니다.
    기록적인 R&D도 포함됩니다. 이로써 우리는 2024년에 이르렀습니다. 올해에는 기대할 것이 많습니다.
    2024. Tesla는 현재 두 가지 주요 성장 물결 사이에 있습니다. 우리는 만드는데 집중하고 있어요
    차세대 자동차, 에너지 저장 장치,
    자율주행 등의 프로젝트도 가능한 한 실행한다. 완전 자율주행을 위해서는
    우리는 버전 12를 출시했는데, 이는 이전 버전과 비교하여 완전히 아키텍처를 재작성한 것입니다.
    이전 버전. 이것이 바로 엔드투엔드 인공지능이다. 그래서 (들리지 않음) 기본적으로,
    광자는 들어오고 나가는 것을 제어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실제로 상당히 심오한 차이입니다. 이것은
    현재는 직원과 소수의 고객에게만 제공되지만 앞으로는 모든 고객에게 출시될 예정입니다.
    ‑‑ 몇 주 안에 완전 자율주행을 요청하는 미국 내 모든 고객
    오다. 북미 지역에는 400,000대가 넘는 차량이 있습니다. AI는 이번이 처음이에요
    객체 인식뿐만 아니라 경로 대여 및 차량에도 사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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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chine Translated by Google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통제 수단. 우리는 330,000줄의 C++ 코드를 신경망으로 대체했습니다. 정말 꽤 되네요 놀랍습니다. 여담이지만, 제 생각에는 Tesla가 아마도 가장 효율적인 회사일 것입니다.
    AI 추론을 위해 세계에서. 부득이하게도 우리는 실제로 극단적인 조치를 취해야 했습니다.
    하드웨어를 최대한 활용하는 데 능숙합니다. 왜냐하면 이 시점의 하드웨어 3은
    몇 살. 그래서 저는 우리가 업계의 다른 어떤 회사보다 훨씬 앞서 있다고 생각합니다.
    AI 추론 효율성 측면에서 이는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미래에는 많은 경기장에서 측정 기준을 제시할 것입니다. 이제 새로운 Model 3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모델 3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자동차는 비슷해 보이지만,
    모든 면에서 차량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한 작업이 차량에 투입되었습니다. 이는 상당히
    더 조용하고, 더 세련되고, 더 나은 장비를 갖추고, 더 긴 범위를 가지며 기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개선 사항이 있으므로 테스트 드라이브에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을 해본 적이 없다면
    오랜만에 Model 3, 새 제품을 꼭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너무 꾸준함
    개선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차세대 저가형 차량을 개발하는 데 많은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이것은 제품 발표가 아닌 수입 발표입니다. 그럼 많지 않을 거에요
    새로운 제품이 나올지 묻는 질문이지만 우리는 제품을 예약합니다.
    제품 발표를 위한 공지이지 전화를 받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는 매우
    이것에 대해 흥분하고 있으며 이것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정말 심오할 것입니다.
    차량 자체가 아니라 제조 시스템의 설계에 있습니다. 이것은
    혁신적인 제조 시스템, 중요한 ‑ 그 어떤 것보다 훨씬 더 발전된
    세계의 다른 자동차 제조 시스템
    마진.몇 년 전에 저는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경쟁 우위라고 말했습니다.
    미래 테슬라의 특징은 제조기술이 될 것이다. 당신은요
    우리의 차세대 차량에 이러한 사실이 반영되는 것을 실제로 보게 될 것입니다. 최초의 제조
    이를 위한 장소는 텍사스 주 오스틴에 있는 당사의 Gigafactory 및 본사입니다. 그리고



    ‑ 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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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그런 다음 우리는 전 세계의 다른 위치에 대해 후속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멕시코는 두 번째 위치가 될 것이며 세 번째 위치를 찾아볼 예정입니다.
    아마도 북미 이외의 지역에서는 올해 말이나 내년 초가 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음반 제작, 음반 전달 및
    매우 높은 이자율 환경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잉여현금흐름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가 모든 것을 실행한다면 궁극적으로 그렇게 될 흥미롭고 새로운 프로젝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일을 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저는 알고 있습니다.
    Tesla가 언젠가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는 길입니다. 그래요
    그것은 쉬운 길이 아니며 매우 어려운 길이지만 이제는 정해진 길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가능한 결과. 그리고 이전에는 그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당사의 모든 투자자와 직원, 그리고 당사의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좋은 한 해를 보내고 2024년과 앞으로의 해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Martin Viecha(IR 수석 이사):
    감사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CFO인 Vaibhav도 개회사를 했습니다.

    Vaibhav Taneja (CFO, 기업 감사관 및 CAO):
    고마워요, 마틴. 여러분 좋은 오후입니다. Elon이 말했듯이 우리는 기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자동차 사업의 생산 및 납품 측면에서뿐만 아니라
    우리 에너지 사업의 배치를 기록합니다. 이는 2023년에도 불구하고 달성되었습니다.
    높은 이자율과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어려운 한 해였습니다. 큰 감사를 드린다
    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해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나도 좋겠다
    Tesla 팀 전체의 결의와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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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2023년 재무 자료에 따르면, 우리는 9,6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으로 올해를 마감했으며
    44억 달러의 잉여 현금 흐름을 창출하여 290억 달러가 넘는 수익으로 연말을 마감했습니다.
    현금과 투자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3년 GAAP 순이익은 다음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출시로 인한 일회성 비현금 혜택 590만 달러 인정
    특정 이연법인세자산에 대한 평가충당금. 이는 최근 우리의
    지속적인 수익성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다른 여러 회사와 유사합니다.
    최근 회계에도 비슷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에 따르면,
    1분기부터 예약된 세율은 이제 다른 세율과 더 비슷해집니다.
    S&P 500 기업입니다. 자동차 사업에서 우리는 계속해서
    초기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단위당 비용이 개선되었습니다.
    사이버트럭 시대. 그 결과, 당사의 자동차 총이익률은 순차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저것
    자동차 총마진을 예측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부분을 이 방정식으로 옮기는데, 그 중 일부는 우리가 통제할 수 없습니다.
    몇 가지 예를 들자면 관세나 지역 인센티브의 변경입니다. 팀이 집중하는 동안
    비용 절감으로 인해 우리는 현재 플랫폼 내에서 한계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수요 전선에서 우리는 약속대로 2023년에 디지털 캠페인에 투자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고객 교육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습니다.
    고객 확보 단계. 우리 데이터에 따르면 우리 차량의 약 90%가
    2023년 구매자는 이전에 Tesla를 소유한 적이 없습니다. 우리는 창의적으로 알아내고 있습니다.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소유의 이점에 대해 교육하는 방법
    Tesla 대 가스 구동 차량, 그 중 핵심은 총 비용입니다.
    소유권. 이 개념은 초기 비용 때문에 대부분 간과됩니다. 우리가 될 것입니다
    캠페인 평가, 콘텐츠 선별 및 지출 최적화
    이에 따라 전반적인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제가 추가로 하고 싶은 2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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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미국 시장과 관련해서 언급하고 싶습니다. 먼저, 자격을 갖춘 고객을 대상으로 크레딧을 구매하면 이제 이를 Model Y에 대한 POS 혜택으로 제공합니다.
    구매 시점부터 끝까지 $7,500 즉시 할인을 의미합니다.
    고객. 둘째, 우리는 Model 3에 대해 매우 매력적인 임대 요금을 계속해서 제공합니다.
    Y는 파트너 임대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이 프로그램에 따른 판매는
    선불 수익으로 인식되며 자동차 판매 내에서 보고됩니다. 에너지 저장 사업은 또 다른 기록적인 해를 보냈습니다.
    두 배로 늘고 수익도 50% 이상 증가합니다. 이 사업은 다음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성장률 측면에서 다시 우리 자동차 사업을 능가합니다.
    몇 년 전 우리가 기초를 다지면서 꽤 오랫동안 작업을 해왔습니다.
    지하철에 메가팩토리를 건설합니다. Tesla 에너지 전체에 감사드립니다.
    이를 현실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팀입니다. 당사의 서비스 및 기타 비즈니스도
    우리의 결과와 함대에 의미 있는 기여를 시작했습니다. 우리의 함대가 성장함에 따라
    우리는 슈퍼차저, 중고차 및 서비스를 통해 차량 기반 수익을 기대합니다.
    계속 증가하도록 합니다. 2024년에 우리의 초점은 계속해서 생산량을 늘리는 것입니다.
    지속적인 원가절감 노력과 미래를 위한 투자 확대
    성장 이니셔티브. 이에 따라 당사는 현재 자본적 지출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1,000만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이것이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다음 단계의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시 한 번, 저는
    Tesla의 모든 직원, 투자자, 공급업체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 여행에서. 우리는 질문을 할 수 있어요, 마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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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chine Translated by Google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2: 질문
    Martin Viecha(IR 수석 이사):
    감사합니다. 투자자 질문을 살펴보겠습니다. 질문 번호 1의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남자 이름. 차세대 소형차의 시작을 옮겼다는 점을 감안하면
    오스틴으로의 생산 일정이 개선되어 우리가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5년에는 차세대 플랫폼 차량?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우리는 ‑ 나는 확실히 그것에 대해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 그것은 소금 한알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나는 종종 낙천적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난 당신의 마음을 날려버리고 싶지 않지만 종종
    시간에 대해서는 낙관적이다. 하지만 우리의 현재 일정은 우리가 시작할 것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2025년 말, 하반기쯤 생산될 예정이다. 그게 바로 그거야
    현재 일정이 나와 있어요. 엄청난 양의 새로운 기술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혁신적인 제조 기술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이유는
    이 새로운 혁명적인 제조 라인을 Giga Texas에 건설한 것은 우리가
    엔지니어들이 실제로 생활해야 합니다. 이건 일종의 기성품이 아니야
    그냥 작동하는 유형입니다. 그리고 Tesla 엔지니어링이 계속해서 살아가는 것이 훨씬 더 쉽습니다.
    오스틴에 있는 경우와 다른 곳에 있는 경우의 라인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현재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내년 하반기 생산. 그것은 도전적인 생산 램프가 될 것입니다.
    강조할 수는 없지만 사실상 우리는 줄 서서 자게 될 거예요.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실제로는 그렇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일단 진행되면 머리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세계 어느 곳에도 존재하는 다른 어떤 제조 기술보다 뛰어납니다.
    세계. 다음 단계입니다. 따라서 S 곡선이 무엇인지 예측하는 것은 항상 어렵습니다.
    제조 모습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아주 천천히 시작해서 점점 커져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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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기하급수적으로. 그리고 중간 S 곡선을 예측하는 것은 어렵지만 ‑‑ 그래서 저는 그렇지 않습니다.
    알다. 내년에 단위량이 어떻게 될지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우리는하지 않을거야
    그 면에서 어떤 예측이라도 하겠지만, 우리가 시작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내년 생산.

    Martin Viecha(IR 수석 이사):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다시 Michael의 질문입니다. 무엇이 장벽이 되었나요? 4680개의 셀을 주당 수백만 개의 셀로 늘리나요? 그리고 언제쯤 예상하시나요?
    거기까지? 드류?

    Andrew D. Baglino(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SVP):
    예. 먼저, 4680이 사이버트럭을 제한하는 것과 관련된 우려를 완화하고 싶습니다.
    램프에 대해 언급하는 사람들을 본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4680
    생산은 실제로 몇 주 동안 완성된 셀 재고로 인해 램프보다 앞서 있습니다.
    그리고 목표는 사이버뿐만 아니라 미래 차량을 위해 이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프로그램들. 그리고 Elon이 말했듯이 여기도 S 곡선입니다. 이를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것들. 하지만 저는 단지 우리의 목표를 설명하고 있을 뿐입니다.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어려운 문제입니다. 회사 전체가 돈만 버는 것처럼요.
    배터리 셀. 그게 그들이 하는 전부와 같습니다. 우리는 다른 일도 많이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알아내는 데 시간이 걸리는 획기적인 기술이 많이 있습니다. 그것만이 아니다
    직경 46mm x 80mm 셀입니다. 그것은 단지 치수입니다.
    세포 자체에는 엄청난 양의 새로운 기술이 들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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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Andrew D. Baglino(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SVP): 그리고 제조기술.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네, 맞습니다.

    Andrew D. Baglino(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SVP):
    그리고 팀이 4분기에 무엇을 할 수 있었는지에 관해 텍사스는 성공적으로
    셀의 모델 라인 디자인인 사이버트럭(들리지 않음)에서 라인 1을 교체했습니다.
    이는 앞서 언급한 10% 세포 에너지 증가입니다. 그리고 다른 것과 마찬가지로
    주요 신제품 출시, 공장 및 엔지니어링 팀이 협력하여
    새로운 디자인의 품질과 프로세스 변경을 최우선으로 보장합니다.
    이제 우리의 초점은 1분기의 비용 및 생산 증가로 돌아갑니다.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은 현재 1개의 생산 라인, 1개의 조립 라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율 및 속도 개선 시험을 위해 추가로 2개의 조립 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해 3분기부터 시운전 중 4번째, 4개가 더 설치될 예정이다. 그래서
    확실히 올해는 성장에 있어 중요한 해입니다.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우리는 또한 우리의 주문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공급업체. 따라서 이것은 공급업체를 교체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것을 보충하는 것입니다.
    공급업체. 그래서 우리는 공급업체에 대해 매우 감사하고 있습니다. 파나소닉은 분명
    우리의 가장 긴 공급자. 그들은 놀라운 회사입니다. CTL이 있습니다. 우리에겐 LG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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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그리고 세계.

    Martin Viecha(IR 수석 이사):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아담의 질문입니다. 소매 주주가되어야합니까?
    Elon이 언급한 내용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소매 주주들이 Elon이
    그는 그렇지 않으면 Tesla에서 AI와 로봇 공학을 확장하는 것이 불편하다고 말했습니다.
    투표율이 25%인가요?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예. 여기서 내 관심사가 무엇인지 설명하겠습니다.
    정말 엄청난 규모의 인공지능과 로봇공학(들리지 않음)을 창조하고 있습니다.
    능력과 힘. 그리고 내 관심사는 통제하고 싶지 않지만 만약 내가
    그 단계에서는 회사에 대한 영향력이 너무 작아서 투표를 받을 수도 있었습니다.
    일종의 무작위 주주 자문 회사에 의해 정보를 얻었습니다. 우리는 많은 일을 겪었습니다.
    기관 주주 서비스, ISS, 저는 이를 ISIS라고 부릅니다. Glass
    루이스, 기본적으로 그런 조직에 침투하는 활동가들이 많아요
    그리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상한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난 충분히 갖고 싶어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중 클래스 주식을 만들 수 있다면 이상적일 것입니다. 난 아니다
    추가적인 경제학을 찾고 있습니다. 나는 단지 매우 효과적인 청지기가 되고 싶을 뿐이다.
    강력한 기술입니다. 그리고 제가 대략적으로 대략적으로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25%가 그랬는데, 내가 가서도 회사를 통제할 수 있을 정도는 아니다.
    멍청이. 그리고 내가 화가 나면 그들은 나를 쫓아낼 수도 있지만, 내가 가진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강한 영향력. 그것이 제가 목표로 하는 것은 강력한 영향력이지만 통제가 아닌 것입니다.
    그것을 달성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좋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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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Martin Viecha(IR 수석 이사):
    다음 질문은 자동차 총이익에 대한 귀하의 기대가 무엇입니까?
    1년 동안 규제 크레딧을 받을 수 있나요?

    Vaibhav Taneja (CFO, 기업 감사관 및 CAO):
    제가 개회 연설에서 말했듯이, 우리는 비용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차량. 이는 매우 광범위하고 복잡한 활동이므로 우리는 단지
    부품 비용은 절감되지만 재료를 배송하는 데 사용되는 포장까지 저렴합니다.
    생산층. 비용의 각 요소를 면밀히 조사하여 더욱 최적화합니다. 몇 가지
    엔지니어링 재설계를 통해 또는 하위 구성 요소 레버에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내가 언급한 다른 많은 것들 중에서 이것들은 비용 절감을 가져옵니다. 이것은
    끊임없는 운동과 우리는 가능한 모든 돈을 쫓아내면 됩니다. 우리는
    이것에 극도로 집중하는 강력한 팀. 그런데 이게 참 어려운 일이에요
    너무 많기 때문에 정확하게 예측하려면...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우리는 모른다. 우리는 수정구슬이 없어서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정밀하게. 금리가 빨리 내리면 마진이 줄어들 것 같아요.
    좋은. 그리고 빨리 내려오지 않으면 그다지 좋지 않을 것입니다. 예. 그것은
    자동차를 구입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월 납부금에 대해. 사람들이 원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엄청나게 많은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 차를 사고 싶어하지만 구입할 여유가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
    이자율이 떨어지고 (들리지 않음) 지불금이 떨어지면 그들은 그것을 감당할 수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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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그들은 차를 산다. 꽤 간단합니다. 그리고 주변에는 얻을 수 있는 트릭이 없습니다. 이 주위에.

    Martin Viecha(IR 수석 이사):
    다음 질문은 회사가 CAGR 50%를 예상합니까?
    2024년이나 2025년에 실현되나요? 그렇지 않다면 왜 안 됩니까?

    Vaibhav Taneja (CFO, 기업 감사관 및 CAO):
    이전 지침에서 말했듯이, 우리가 그렇지 않은 기간이 있을 것입니다.
    이전과 같은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두 가지 주요 성장 물결 사이에 있습니다. 그만큼
    첫 번째 1은 Model 3와 Y의 글로벌 확장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다음을 믿습니다.
    1은 차세대 플랫폼으로 시작됩니다. 2024년에는 볼륨 성장을 이룰 것입니다.
    우리가 말했듯이 우리는 팀을 다음 분야에 집중하려고 하기 때문에 더 낮아질 것입니다.
    차세대 자동차 출시.

    Martin Viecha(IR 수석 이사):
    괜찮은. 매우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Michael의 질문입니다. 언제
    Tesla가 Giga Nevada 확장 및 Giga Mexico 건설을 시작합니까? 그리고
    이들 각각이 4680 셀과 같은 첫 번째 제품을 언제 생산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까?
    세미 및 차세대 차량?

    Andrew D. Baglino(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SVP):
    우리는 최근 Giga Nevada 확장의 다음 단계를 착공했습니다.
    세미 및 기타 프로젝트를 통합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멕시코에 관해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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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오스틴에서 차세대 플랫폼의 성공을 먼저 보여주고 싶습니다.
    우리가 공사를 시작하기 전에. 따라서 우리는 장기적인 리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기본 사항이 준비되었으며 상하이와 함께 3, Y 램프의 레시피를 따를 계획입니다.
    우리는 Fremont에서 학습을 시작하여 정말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네, 맞습니다. 내 말은 Model 3의 생산량이 3이었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몇 년 전, 솔직히 말해서. 솔직히 말해서 내 인생에서 정말 최악의 해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러하듯이 3년 동안의 정신적 상처 조직입니다. 그런데 ‑‑ 그리고
    그 당시 Model Y는 Model 3의 변형이었기 때문에 상황이 훨씬 더 쉬웠습니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실제로 개선된 ‑‑ 약간 개선된 버전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Model Y 생산 라인의 대폭 개선된 버전이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상하이와 베를린. 그리고 그게 맞습니다. 제 생각엔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생산 라인의 핵심 기술을 파악하고 그 다음에는
    전 세계적으로 개선을 통해 이를 복제합니다.

    Martin Viecha(IR 수석 이사):
    Michael이 묻는 다음 질문은 FSD에 진전이 있었느냐는 것입니다.
    다른 회사와 라이센스 계약을 맺었나요?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저는 정말로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FSD 라이센스를 요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 그리고
    우리는 잠정적인 대화를 나눴지만 그들은 그것이 현실이라고 믿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직은. 아마도 올해에는 그것이 분명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난 정말 그러고 싶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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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내가 만약 다른 자동차 회사의 CEO라면 분명히 그렇게 할 것이라고 강조한다. Tesla에 전화해서 완전 자율주행 기술 라이센스를 요청합니다. 그것은
    확실히 현명한 움직임입니다.

    Martin Viecha(IR 수석 이사):
    감사합니다. Siddhart의 다음 질문입니다. 옵티머스의 타임라인은 어떻게 되나요?
    양산라인 첫 생산? 그리고 얻는 데 장애물은 무엇입니까? 거기?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Optimus는 분명히 매우 새로운 제품이자 극도로 혁명적인 제품이며
    내 생각에 그것은 다른 모든 것의 가치를 훨씬 능가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합쳐졌습니다. 그리고 경제를 생각할 때, 경제는 1인당 생산성입니다.
    1인당 1인당. 1인당 제한이 없는 것은 당연합니다. 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경제. 그리고 우리가 개발한 기술, 즉 우리가 개발한 AI 기술
    자동차는 단지 로봇이기 때문에 인간화된 로봇으로 아주 잘 번역됩니다.
    Tesla는 틀림없이 이미 세계 최대의 로봇 제조업체입니다. 그것은
    그냥 4륜 로봇이군요. 그래서 옵티머스는 팔과 팔을 갖춘 인간 로봇이 있는 로봇입니다.
    다리. 어디에서나 개발되고 있는 가장 정교한 휴머노이드 로봇만으로도
    세상에. 내 생각엔 우리가 옵티머스를 몇 대나 출하할 좋은 기회가 있는 것 같아
    내년에는 단위. 이것은 아주 새로운 제품입니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많은 불확실성
    당신의 미지의 영역에 많은 불확실성이 있을 때, 그것은 분명히
    백분율 예측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몇 달에 한 번씩 Optimus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점점 발전하고 있는 걸 볼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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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매우 빠르게. 사실 저는 어젯밤 늦게까지 옵티머스 연구실에 있었어요.
    뭔가, 내가 옵티머스 연구소라면. 팀은 놀라운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건 분명히
    Optimus가 특히 대규모로 안전한지 확인하려는 경우입니다. 그리고 그
    없습니다. 중앙 집중식 제어로 악성 코드를 업로드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휴머노이드 로봇에게 그래서 우리는 ‑‑ 그럴 수 없는 차단 기능을 현지화하려고 합니다.
    ‑ 중앙 서버에서 업데이트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실제로 업데이트하는 경우입니다.
    안전에 대한 극단적인 생각. 하지만 내가 말했듯이, 나는 그것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모든 종류의 제품 중 가장 가치 있는 제품입니다.

    Andrew D. Baglino(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SVP):
    장벽에 대해 언급하기 만하면됩니다. 내 생각에 장벽은 우리가 이것에 관해 이야기한 바 있습니다.
    실제로 유용한 일을 하도록 하는 것, 돌아다닐 수 있게 하는 것 등
    우리는 그것이 어떤 일을 하도록 할 수 있지만 그것은 유틸리티 부분과 같습니다.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이미 몇 가지 유용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Andrew D. Baglino(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SVP):
    하지만 수백만 개의 이런 것들을 만드는 것은 유틸리티와 같습니다. 당신은해야
    유틸리티를 얻으십시오.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예. 일반화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스마트 로봇이 바로 그것이다.
    그럴 것이다. 그리고 어느 정도 전문화된 작업을 수행하는 측면에서는 이미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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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올해가 지나면서 점점 좋아질 것입니다. 우리가 개선함에 따라 자동차의 기술과 동시에 옵티머스의 기술도 향상됩니다. 그것
    자동차에 있는 것과 동일한 AI 추론 컴퓨터, 동일한 훈련 기술을 실행합니다. 나
    즉, 우리는 정말로 미래를 건설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내 말은, 옵티머스 연구소는 마치
    웨스트월드. 그러나 분명히 그것은 초유토피아적인 상황은 아니었습니다.

    Andrew D. Baglino(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SVP):
    예, 가장 좋은 참고 자료는 아닙니다.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예. Westworld의 창시자 Jon Nolan, 적어도 내 친구 Jon Nolan
    실제로. 나는 그에게 연구실을 보러 오라고 초대했습니다. 곧 올 것 같아요. 예쁘다
    특히 일종의 하위 시스템 테스트 스탠드에서는 다리 하나 정도만 얻을 수 있습니다.
    테스트 스탠드는 단지 반복적인 운동을 하고 있고 한쪽 팔은 테스트 스탠드에 앉아 있는 모습이 꽤 거칠어요.

    Andrew D. Baglino(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SVP):
    우리는 곧 Westworld에 진입하지 않을 것입니다.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맞아 맞아. 우리는 안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Martin Viecha(IR 수석 이사):
    감사합니다. Narmin의 다음 질문은 Cybertruck 주문이 얼마나 되는지입니다.
    대기열? 그리고 기존 주문을 언제 이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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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회사 담당자:
    우선, 환자들을 위해 노력해 주신 Cybertruck(들리지 않음)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그만큼
    지금까지 예약 주문 전환율은 매우 고무적이었습니다. 만약
    추세는 계속되며, 그럴 가능성이 높으므로 곧 2024년에 모든 빌드를 정리할 예정입니다.
    또한 출시 이후 신규 주문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네트워크는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제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램핑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떨어져 있는 시간.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예, 이는 생산이 매우 제한적이라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요가 제한된 상황이 아닌 상황이다. 그리고 분명히, 우리는 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을 극적으로 올리지만 사람들을 속이는 것은 우리에게 옳지 않다고 느껴집니다.
    조기 배송을 위해. 하지만 실제로 수요가 부족합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한
    가격은 저렴합니다. 즉, 궁극적으로 0.25 정도의 가격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북미 지역에서는 연간 25만 대의 사이버트럭과 같습니다. 하지만
    어쩌면 더 많을 수도 있지만 대략 그 기간에 주고 받거나 받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 내 말은, 그것은
    확실히 머리를 돌리는 사람입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회사 담당자:
    확실히 그렇습니다. 어디를 가든지 사람들이 당신을 쳐다봅니다. 그들은 당신에게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웁니다.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예. 마침내 미래가 미래처럼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냥 다른 사람이랑은 그렇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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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도로에는 트럭이 있는데, 도로에는 아주 좋은 트럭이 몇 대 있습니다. 하지만 브랜드 이름을 바꾸면 어떤 브랜드인지 거의 알 수 없을 것입니다.
    회사가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분명히 사이버트럭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우리의 최고야
    이제까지 제품.

    Martin Viecha(IR 수석 이사):
    괜찮은.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Tesla 에너지량을 얻을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생산 및 납품 릴리스에 보고되었습니까?

    Andrew D. Baglino(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SVP):
    예. 이번 분기부터 그렇게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간략한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즈니스 관점. Megapack은 전 세계적으로 계속해서 강한 수요 신호를 받고 있습니다.
    '24년과 '25년까지 일관된 성장 궤적을 추진합니다. 우리는 모두에게 감사하고 싶습니다.
    신뢰를 두는 파트너와 중요한 과제를 실행하는 Megapack 팀
    전 세계의 인프라. 그리고 개인적으로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강력한 2023년 실행을 위한 Megapack 엔지니어링 및 생산팀.
    Lathrop은 두 번째 결승전을 통해 2024년까지 계속해서 성장할 것입니다.
    조립 라인, 연말까지 용량을 20에서 40기가와트시로 두 배로 늘릴 것
    년도.

    Martin Viecha(IR 수석 이사):
    감사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투자자 질문은 Siddharth님의 질문입니다. 무엇입니까?
    광고 및 교육에 대한 투자수익에 대한 예비 결과
    운동? 아직 많은 사람들이 인지도가 부족하다는 점을 감안할 때 Tesla 평균 가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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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평균 비고급 자동차 가격인 $45,000보다 저렴하면 교육을 확대하시겠습니까?
    광고?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회사 담당자:
    Elon이 언급했듯이 EV 채택을 늘리기 위한 궁극적인 솔루션은 실제로 주소를 지정하는 것입니다.
    경제성 문제. 그러나 동시에 우리는 인식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그래서 4분기에 우리는 일련의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다양한 거래와 채널을 통한 캠페인. 이번 테스트의 대상은
    인지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 투자수익을 측정하기 위한 것입니다.
    우리가 전달하는 메시지는 실제로 우리의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EV에 대한 일부 오해를 해결하려고 노력합니다.
    안전성, 경제성. 그리고 귀하가 운영하는 특정 인식 캠페인 1개는
    텍사스에서 우리는 약 천만 명의 고유 시청자에게 도달했으며 일반적으로
    당사 웹사이트 방문자 수는 약 50만 명에 달합니다. 유통업체가 많다.
    우리 사이트를 처음 방문한 방문자. 실제로 이러한 디지털 채널을 통한 트래픽은
    우리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유기적 트래픽과 매우 유사합니다. 그러니 앞으로 우리는
    계속해서 다양한 채널을 탐색하고 더 나은 결과를 얻기 위해 시험해보겠습니다.
    이 디지털 캠페인의 효과를 이해합니다.

    Vaibhav Taneja (CFO, 기업 감사관 및 CAO):
    하지만 나는 또한 우리가 원하지 않는 일이 없도록 매우 조심할 것임을 주의하고 싶습니다.
    이쪽에 과소비를 해라. 우리는 사람들이 확실히 알 수 있도록 하고 싶지만 그렇게 할 것입니다.
    우리는 비용을 지출하는 방법과 장소에 대한 방법론을 계속해서 조정할 것입니다.
    인식 제고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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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동일한 토큰이지만, 우리는 단지 인지도를 높이는 데 많은 돈을 쓰고 싶지 않습니다.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예. 즉, 시장 점유율이 현저히 낮은 일부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일본. 이제 우리는 분명히 다음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올바른 위치에 슈퍼차저가 있고 서비스 센터도 있습니다.
    제품은 일본에서 잘 작동하지만 일본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자동차 시장입니다. 어떤 나라의. 그리고 우리는 적어도 그에 비례하는 시장 점유율을 가져야 합니다.
    Mercedes나 BMW와 같은 다른 비일본 자동차 제조업체는 현재 당사에서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지다. 그래서 나는 그것이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일본에 있는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테슬라에 대한 인식이 상당히 부족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경우입니다.
    인지도를 높이고 인지도가 높은 국가와 지역을 높이기 위해 그렇습니다.
    의식.

    Martin Viecha(IR 수석 이사):
    감사합니다. 분석가 질문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첫 번째 질문은 피에르에게서 나왔습니다.
    뉴스트리트리서치의 페라구.

    Pierre C. Ferragu(기술 인프라 글로벌 팀 책임자):
    좋아요. 글쎄, Teams에서 음소거 해제 버튼을 찾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존재해서 미안해
    늦은. 네, 제 질문은 비용 절감에 관한 것입니다. 당신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미 많이요. 그리고 마지막 기간 동안 평균적으로 5, 6분기를 살펴보면
    자동차당 비용은 연속해서 평균 2% 이상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는 자동차당 COGS가 연간 10%씩 감소하는 궤도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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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마 자동차 업계에서는 전례가 없는 일이겠죠. 차는 없을 것 같아요 제조업체는 그것을 달성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매우 평범하고 매우 ‑‑
    좋은 성능이지만 다른 많은 경우에는 매우 정상적인 성능입니다.
    마이크로전자공학이나 가전제품과 같은 제조업. 그래서 나는
    당신이 후자에 더 가깝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당신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실제로 항상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미시적 경험 사업을 좋아합니다.
    비용을 개선하면 모든 것을 통합하는 방식을 더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속도로 지속적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는
    비용을 절감하는 능력이 실제로 점점 더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업계의 나머지 부분과 일치합니까?

    Vaibhav Taneja (CFO, 기업 감사관 및 CAO):
    예. 내 생각에 나는 이 내용을 개회사와 인터뷰에서 꽤 자세하게 다뤘다고 생각합니다.
    이전 질문이지만 더 명확히 하기 위해 우리는 끊임없이 무엇을 찾고 있는지
    우리는 비용을 줄이기 위해 할 수 있습니다. 내가 말했듯이, 이건 동전 게임이고 우리는 얘기를 나눴어요
    전에도 그것에 대해. 그리고 팀은 끊임없이 가서 어디에서 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비용을 더욱 절감합니다. 그리고 나는 우리가 같은 속도를 가질 것이라고 믿습니까?
    지난 몇 년간 본 적 있어? 아마도 기억하기 때문이 아닐 것입니다.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는 시대가 다가왔습니다. 그럼 우리는 그랬어
    그로부터 오는 이점을 확인하십시오. 따라서 이러한 부분은 어느 정도 처리되었지만
    우리가 아직 쫓고 있는 것이 더 많습니다. 그리고 나는 팀에 큰 찬사를 보낸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여기 Tesla에는 엔지니어링 팀과 공급망 팀이 모두 참여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그들에게 도전할 때마다 그들은 갱버스터로 나서서 알아내려고 노력합니다.
    추가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습니다. 저는 ‑‑ 제가 말했듯이, 저는 그렇게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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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전의 비용 절감을 같은 속도로 예상하지 못한다는 점에 주의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현재의 플랫폼을 통해 다음과 같은 목표를 달성하고 있기 때문에 완전히 미래에
    제한이 있습니다.

    Andrew D. Baglino(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SVP):
    그렇습니다. 규모가 커지는 것도 일종의 도움이 됩니다. 새로운 제품을 소개하면서,
    우리는 더 나은 가격을 위해 기존 공급업체와 재협상할 기회가 있습니다.
    우리는 Vaibhav 및 Elon이 언급한 모든 페니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단지 당신에게 주기 위해
    예를 들어, 인바운드 물류 비용은 전년 대비 22% 감소했습니다.
    이는 반품 가능한 포장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최적화 때문입니다.
    환경에 더욱 좋은 판지. 트럭 운송 경로 최적화,
    운송 회사, 여행 회사와 더 나은 가격 협상,
    트럭 전체를 싣고 그런 일을 하는 거죠. 우리가 더 커질수록,
    우리가 이러한 일에 더 많이 투자할수록 결과적으로 더 효율적이 됩니다.
    그것의. 따라서 이러한 작업 흐름은 계속될 것입니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회사 담당자:
    그리고 우리는 공급망 계층에 들어가서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기회. Tier 2, Tier 3, Tier 4 수준에 도달한 후 이를 협상합니다.
    가격 책정뿐만 아니라 시스템 효율성도 향상됩니다.

    Andrew D. Baglino(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SVP):
    그리고 디자인 측면에서 우리는 고정적이지 않습니다. 특히
    기술은 여전히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전력 전자공학이 좋은 예입니다. 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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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기본이 주도되는 것과 같은 개선을 계속해서 가져옵니다. 장치부터 세대에 걸쳐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옵니다. 그리고
    그들은 새 차에만 가는 것이 아니라 오래된 차에도 옵니다. 그래서
    그것은 마이크로 전자 공학 공간과 같이 당신이 이야기했던 것에 더 가깝습니다.
    그 중 일부는 차량에 존재합니다.

    Lars Moravy(차량 엔지니어링 부사장):
    그리고 확실히 우리 차는 여러 면에서 자동차보다 컴퓨터에 가깝고 많은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난 100년간의 자동차 생산에 걸친 신기술
    1페니부터.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우리는 다른 어느 곳보다 그 차에 엄청난 양의 컴퓨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마치 규모의 순서처럼.

    Andrew D. Baglino(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SVP):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타고 내려가게 됩니다, 그렇죠?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어쩌면 1,000배 이상일 수도 있습니다. 잘 모르겠습니다. [90] 정도의 숫자입니다.

    Andrew D. Baglino(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SVP):
    즉, 모터를 작동시키는 메인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살펴보면,
    예를 들어 우리가 로드스터에 장착했을 때 드는 비용이 얼마인지 생각해 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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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년 현재 가격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확실히 그것을 타고 있었어
    전자제품 비용 파동.

    Lars Moravy(차량 엔지니어링 부사장):
    그런 다음 전통적인 차량 측면이라고 부르는 것과 같은 작업을 수행합니다.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는 방식을 무너뜨려 비용을 낮추는 일을 하지 않습니다.
    구조물이 만들어지고 자동차를 조립하는 방식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내 생각엔 그 사고방식이
    우리가 갖고 있는 기술은 마이크로프로세서 전력 전자 산업에 훨씬 더 가깝습니다.
    자동차 산업보다

    Martin Viecha(IR 수석 이사):
    피에르, 후속 조치가 있나요?

    Pierre C. Ferragu(기술 인프라 글로벌 팀 책임자):
    네, 빨리요. 그건 ‑‑ 당신이 2 사이에 있는 단계라고 말씀하셨는데요.
    큰 성장기. 당신이 생각하는 당신의 크기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3, Y, X 및
    S. 귀하가 접근할 수 있는 시장에 대한 귀하의 추정치는 어떻습니까? 당신은 다음과 같이 배송됩니다
    아마도 오늘날 약 200만 단위 실행 속도 정도일 것입니다. 그리고 가격대를 생각해보면
    이 차들, 당신이 이 차로 다룬 시장 점유율은 어느 정도입니까?
    오늘 이미 성취했다고 생각하시나요?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우리가 가지고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사실 우리는 확고한 생각을 갖고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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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확히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Vaibhav Taneja (CFO, 기업 감사관 및 CAO):
    예, 이것이 ‑‑ 있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 제 말은, 그것에 대해 생각하는 한 가지 방법은 다음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자동차 산업도 그렇고. EV는 여전히 매우 작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렇죠.
    우리의 목표는 그 파이에서 최대한 많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나에겐
    특정 번호를 알려줄까요? 나는 우리가 그것을 확실하게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Andrew D. Baglino(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SVP):
    그리고 그것은 성장하는 파이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9%인 것 같지만, 앞으로는 20%가 될 수도 있습니다.
    몇 년 또는 미래에.

    Lars Moravy(차량 엔지니어링 부사장):
    그리고 확실히, 우리가 보아온 방식과 같이, 우리가 항상 이렇게 말했던 것처럼, 그것은 그렇지 않습니다.
    얼마나 많은 EV를 판매할 수 있는지, 얼마나 많은 훌륭한 자동차를 판매할 수 있는지, 얼마나 많은 자동차를 판매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판매할 수 있는 차량이 많고 그 시장은 연간 1억 달러에 달하지만 우리는 거의
    그 중 2%. 아직 98%는 더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내 말은, 예를 들어 해당 제품의 평균 판매 가격을 보면 주목할 가치가 있다는 것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다른 차량들과 비교하면, Model Y보다 가격이 훨씬 저렴합니다.
    그래서 Toyota RAV4, Corolla, Honda Civic과 같은 것들은 훨씬 더 많습니다.
    우리보다 가격이 저렴해요. 그래서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 지갑을 열고 있습니다.
    테슬라를 살 여유가 있다. 그들이 하기에는 꽤 어려운 일입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그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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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다른 자동차보다 훨씬 비싸지만 단위 판매량 기준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차 대용량 자동차.

    Martin Viecha(IR 수석 이사):
    감사합니다. 다음 분석가로 가보겠습니다. 다음 질문은 Adam에게서 나옵니다.
    모건스탠리의 조나스.

    아담 마이클 조나스(MD):
    그래서 옵티머스 연구소를 꼭 보고 싶습니다. 이 통화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이 다음과 같은 느낌을 받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같은 길. 마지막 AI 데이인 Elon은 2022년 9월이었습니다. Tesla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올해는 AI의 날? 그 점에서 많은 것이 변한 것 같아요. 올해가 그 시기인가요?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네, 좋은 질문입니다. 우리는 AI Day를 실시할 때 우리의 일부
    경쟁자들은 말 그대로 우리가 하는 일을 프레임 단위로 살펴봅니다.

    아담 마이클 조나스(MD):
    그들이하다.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그리고 우리는 이러한 것들이 복사되는 것을 발견합니다.

    Andrew D. Baglino(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SVP):
    배터리 데이도 마찬가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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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배터리 데이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우리는 정보를 공개하는 데 조금 조심해야 합니다.
    비밀 소스의 정확한 조리법. 하지만 어떤 업데이트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하다. 팀과 논의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네, 나중에 뭔가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년도. 이번 AI Days를 모집으로 삼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죠. 그리고 일종의 변경을 위해
    사람들이 Tesla를 자동차 회사로 생각해야 할 때 Tesla를 자동차 회사로 생각함에 따라 Tesla에 대한 인식
    Tesla를 AI 로봇 회사로 생각합니다.

    아담 마이클 조나스(MD):
    어쩌면 후속 조치로 Elon, 중국 기반 주제에 대한 귀하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OEM이 서구 시장으로 확장하는 방식
    포화 상태이고 공급이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성공했는가
    Tesla 투자자들은 서구 시장에서 이러한 경쟁이 이루어지도록 허용해야 합니까?
    그리고 Tesla가 중국 OEM과 파트너십을 맺을 수 있는 시나리오를 상상할 수 있습니까?
    유럽 및 미국과 같은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운송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상태?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글쎄요, 우리가 관찰한 바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중국 자동차 회사가 가장 많습니다.
    세계의 경쟁력 있는 자동차 회사. 그래서 나는 그들이 상당한 의미를 가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역 장벽이 어떤 종류의 관세에 따라 중국 이외의 지역에서 성공할지
    설립되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무역 장벽이 확립되지 않으면 그들은 그렇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계의 대부분의 다른 자동차 회사를 거의 철거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극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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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좋습니다.파트너십을 할 수 있는 확실한 기회가 보이지 않습니다. 물론, 우리는 기쁘게 생각합니다.
    슈퍼차저 전면을 제외하고 우리는 어떤 전기 자동차에도 기꺼이 제공할 것입니다.
    회사의 슈퍼차저 네트워크에 대한 액세스. 우리는 또한 전체 라이선스를 취득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자율주행, 아마도 다른 기술과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것에 대한 라이선스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에너지 혁명을 진전시키는 데 있습니다.

    Martin Viecha(IR 수석 이사):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Barclays의 Dan Levy에게서 나왔습니다.

    Dan Meir Levy(수석 분석가):
    먼저, 게이팅 요소 중 일부를 살펴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차세대 플랫폼을 잠금 해제하는 데 필요합니다. 여러 가지 비용에 대해 말씀하셨는데요
    1년 전 투자자의 날에 있었던 이니셔티브, 제조 및
    파워트레인. 아마도 이러한 이니셔티브가 어디에 있는지 알려줄 수 있을 것입니다.
    믿으시나요? 우리는 수많은 새로운 기능과
    Cybertruck의 기술, 즉 48볼트 아키텍처와 같은 것들이 실제로 귀하의
    4680 배터리. 사이버트럭이 실제로 어느 정도까지 시험장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차세대 플랫폼을 위한 것이며 비용 절감의 관문 요소가 될 것입니다.
    차세대 플랫폼에 필요한 절감은 무엇입니까?

    Lars Moravy(차량 엔지니어링 부사장):
    예. 나는 Cybertruck의 어떤 것도 게이팅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차세대 플랫폼. 우리는 분명히 다음 세대를 위해 많은 제조 혁신을 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차량. 그 규모로 뭔가를 했다면, 그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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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밖으로. 그냥 줄에 던져놓고 쌓기만 해서는 안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겪고 있어요 이제 모든 새로운 제조 기술에 대한 검증 단계가 완료되었습니다. 확신하는,
    48볼트는 확실히 우리가 추진하고 싶었던 것이었고,
    업계에서도 이를 채택하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또한 파트너십에 열려있습니다.
    그렇게 하고 싶어요.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하지만 사람들은 이것이 야구 내부의 일과 같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맙소사, 너무 높아요
    (들리지 않음)이 12에서 48로 이동한 시간입니다. 즉, 12의 임의의 숫자가 48입니다.

    Lars Moravy(차량 엔지니어링 부사장):
    번호 [40.]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예. 글쎄, 그것은 훨씬 덜 무작위입니다.

    Lars Moravy(차량 엔지니어링 부사장):
    인명 피해에 따라 무작위성이 약간 줄어듭니다.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하지만 내 말은, 차량에 필요한 구리의 양을 극적으로 줄이고
    일종의 더 높은 대역폭 통신, 일종의 이더넷 수준으로 이동합니다.
    (들리지 않음) 꽤 느린 통신에 반대합니다. 그럼 정말 그냥
    차를 가지고 가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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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Lars Moravy(차량 엔지니어링 부사장): 21세기.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네, 꽤 그렇습니다. 확실히 ‑‑ 노트북의 경우 일반적인 것과 같습니다.

    Lars Moravy(차량 엔지니어링 부사장):
    확실히 그러한 것을 가져오는 것은 차량 아키텍처의 진화이지만 그것은 결코 게이팅이 아닙니다. 게이팅 작업은 디자인만 마무리하고
    자동차를 제조하고, 테스트하고, 운전해 보세요.

    Andrew D. Baglino(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SVP):
    네, 프로그램과 실행이죠? 오른쪽. 그래서 툴링 리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시간 제조업체, 공장 리드 타임 및 이 프로그램 실행.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차세대 기계를 만드는 특수 기계가 많이 있습니다
    차량. 따라서 이것은 누구에게나 주문할 수 있는 기계가 아닙니다. 그들은 실제로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기계를 설계해야 합니다.
    존재한 적이 없습니다.

    Andrew D. Baglino(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SVP):
    예. 따라서 설계 검증 단계뿐만 아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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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장비 설계 단계도 마찬가지입니다.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당신이 기계를 복사해야 하기 때문에 우리를 복사하는 것이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기계를 만드는 기계를 만든다.

    Andrew D. Baglino(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SVP):
    계층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네, 네, 맞습니다. 제조 예외. 그래서 꽤 강력한 것 같아요
    기계를 주문하러 갈 곳이 없기 때문에 지속 가능한 이점이 있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차세대 자동차를 만드는 것입니다.

    Dan Meir Levy(수석 분석가):
    엄청난. 후속 조치로 귀하의 릴리스에는 Dojo가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할 수만 있다면
    Dojo의 위치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해 주세요. 그리고 Dojo는 어느 시점에 있을 것으로 예상하시나요?
    FSD 개선에 자원이 되겠습니까? 아니면 지금은 충분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시스템 교육에 필요한 NVIDIA GPU 공급은 무엇입니까?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내 말은, 질문의 AI 부분은 ‑ 그것은 깊은 질문입니다. 그러니 우리는 분명히
    상당한 규모의 NVIDIA GPU 주문으로 우리의 베팅을 헤지하고 있습니다. GPU가 잘못했네
    즉, 그것은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없습니다. 그래픽 제작을 좋아하지 않으니 그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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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그래픽(들리지 않음) 신경망 같은 것 말이죠. 그리고 그렇습니다. GPU는 재미있는 단어입니다. 흔적처럼. 그리고 자율주행의 많은 발전은 훈련으로 인해 제한됩니다.
    훈련에서 중요한 것은 인간과 매우 흡사합니다. 노력할수록
    훈련을 할수록 추론에 필요한 노력은 줄어듭니다. 그래서 사람과 같습니다. 만약에
    당신이 그 주제에 대해 훈련하는 것은 일종의 고전적인 10,000시간이며, 정신적인 노력이 덜할수록
    뭔가를 해야 합니다. 처음 운전을 시작한 때를 기억한다면
    운전하는 데 필요한 정신적 능력. 그것은 ‑‑ 완전히 집중해야 했다는 것입니다.
    운전 중. 그리고 수년 동안 운전을 해오셨다면 시간이 조금 걸릴 뿐입니다.
    운전할 마음이 생기고 다른 일을 생각하면서도 계속 운전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따라서 더 많은 훈련을 할수록 추론 수준에서는 더 효율적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많은 훈련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NVIDIA와
    도장. 하지만 나는 Dojo를 성공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시도해 볼 가치가 있는 긴 기회입니다
    보상은 잠재적으로 매우 높지만 그다지 높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개연성. 전혀 확실한 것은 아닙니다. 고위험, 고수익 프로그램입니다. 도장
    작업 중이며 교육 작업을 수행 중입니다. 그래서 ‑ 그리고 (들리지 않음) 끝났습니다.

    Lars Moravy(차량 엔지니어링 부사장):
    그리고 우리는 Dojo 1.5, Dojo 2, Dojo 3 등에 대한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것 같아요
    잠재적인.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고위험, 고수익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이 여전히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비록 성공 확률이 낮더라도 ‑ 내 생각에 나는 애를 먹고 있는 것 같다.
    주제. 매우 흥미로운 프로그램입니다. 뭔가 가능성이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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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특별한. 자동차에도 추론 하드웨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지금 ‑‑ 무엇입니까? 하드웨어 4라고 부르지만 실제로는 Tesla가 설계한 AI 추론 버전 2입니다.
    칩의 설계가 곧 완료될 예정입니다. 용어가 다소 혼란스럽습니다.
    실제로 버전 3인 하드웨어 5의 설계가 곧 완료됩니다.
    버전 1은 모바일 버전이었기 때문에 테슬라가 설계한 칩은 엔비디아였고,
    버전 3은 Tesla였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1에서 엄청난 개선을 이루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3에서 4에서 5. 내 말은, 자동차가 있을 때 잠재적으로 흥미로운 플레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미래에는 사용되지 않을 것이며, 차량 내 컴퓨터가 일반화된 AI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일종의 GPT4나 3 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수천만 달러를 가지고 있다면
    로봇택시 시나리오에서도 사용량이 많은 차량(들리지 않음)
    168시간 중 50시간을 사용했는데 여전히 100시간이 훨씬 넘게 사용 가능합니다.
    계산 시간. Tesla가 선택한 올바른 아키텍처 결정으로 가능한 것처럼
    미래에는 다른 모든 사람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컴퓨팅 능력을 갖게 될 수도 있습니다.

    Martin Viecha(IR 수석 이사):
    감사합니다. 다음 질문은 Wells Fargo의 Colin Langan에게서 나왔습니다.

    Colin M. Langan(선임 자산 분석가):
    2024년으로 갈 생각을 하고 있는 동안 보도 자료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36,000명 돌파
    또는 4분기에는 약간 위입니다. 그리고 릴리스에 대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리개 한계에 접근하고 있는데 계속해서 조금씩 노력하고 있는 것처럼 들립니다.
    하지만 그런 종류의 말은 남은 것이 별로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게다가
    내 생각엔 시간당 임금 인상이 내년에 추가될 것 같아요. 그리고 나는 당신이 원시라고 말한 줄 알았는데
    재료비는 일종의 ‑ 그 이익은 거의 다 발휘됩니다. 그래서 거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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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36] 아니면 모델링을 해야 할까요? 24년에도 이 수준을 유지한다고요?

    Vaibhav Taneja (CFO, 기업 감사관 및 CAO):
    우리는 비용 증가를 확실히 인식하고 있습니다.
    임금 인상의. 하지만 제가 말했듯이 우리는 다른 비용 기회를 계속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또 어디에서 알아낼 수 있는지 알아내려고 노력하세요. 그럼 분명 더 있을 거야
    비용을 더욱 절감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구체적으로 번호를 안내하지는 않겠습니다
    우리는 노력해서 도달하겠지만 거기에는 확실히 더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Andrew D. Baglino(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SVP):
    예, 우리는 2024년에도 여전히 디자인 측면에서 많은 비용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8자리 숫자 중 우리의 가치는 우리 조직에서만 있고 큰 금액입니다. 그런 다음
    원자재 관점에서 보면 전체 사이클 시간이 너무 길다.
    우리가 이미 지금까지 본 것에도 불구하고 재료 공급망에는
    원자재 감소에 대한 추가 조치가 있을 예정입니다.

    Vaibhav Taneja (CFO, 기업 감사관 및 CAO):
    그리고 알루미늄과 강철에는 여전히 약간의 순풍이 남아 있습니다.

    Andrew D. Baglino(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SVP):
    예. 그리고 배터리 (들리지 않음)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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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비용을 1% 개선하면 1달러가 된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흔들립니다.
    10억. 따라서 평균적으로 비용을 0.01달러, 10억 달러 줄인 것과 같습니다. 무엇? 나
    그러니까, 우리는 아주 오래 전부터 일주일에 10대 정도의 자동차만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응, 결국 어디로 가는 거지? 예, 실행력이 좋습니다. 내가 말했듯이, 그것은
    슬램덩크이지만, 만약 우리가 잘 실행한다면 Tesla가 가장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중한 회사.

    Martin Viecha(IR 수석 이사):
    감사합니다. 콜린, 추가 질문이 있나요?

    Colin M. Langan(선임 자산 분석가):
    빠른 후속 조치입니다. 논평에서 세금이 다음으로 갈 것이라고 언급하셨습니다.
    S&P 500 수준. 나는 당신이 10 % 미만의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 생각엔 S&P
    일반적으로 25% 정도입니다. 그게 될 것인가 ‑ 우리는 그것이 바로 뛰어오를 것이라고 기대해야 하는가?
    내년에 우리가 모델을 할 때? 아니면 점진적인 변화가 될 것인가
    앞으로 몇 년 동안? 그리고 해당 세금 변경으로 인한 현금 영향도 우리에게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까?

    Vaibhav Taneja (CFO, 기업 감사관 및 CAO):
    예. 따라서 평가금액 공개로 인한 현금세에는 영향이 없으며,
    내가 말한 것. 그것이 하는 일은 귀하의 도서에 대한 세금을 설명하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이는 기본적으로 특정 관할권이 있는 회계 변경입니다.
    왜냐하면 NOL 등이 충분했기 때문에 책을 적립할 필요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구실. 이제 평가충당금이 해제되었고 우리는 이를 인식했습니다.



    ‑ 35 ‑
     
    Machine Translated by Google
    2023년 4분기 Tesla Inc 실적 발표

    장부에 이연 법인세 자산이 있으면 세율이 즉시 올라간다는 의미입니다.

    Martin Viecha(IR 수석 이사):
    좋아요. 오늘은 여기까지인 것 같아요.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3개월 후에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

    Elon R. Musk(Tesla의 Technoking, CEO 겸 이사):
    감사합니다.

    ‑ 3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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