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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수익 배분 방식 변경 예정 - 노출당 수익 배분 방식으로 변경 외
구글 에드센스 부사장 댄테일러는 애드센스 블로그에 '게시자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에 대한 업데이트'라는 제목의 글을 게시하였습니다.
2가지 핵심사항으로
ㅇ 클릭당 수익 배분 방식에서 노출당 수익 배분 방식으로 변경
ㅇ 기존 광고 구글 독점 플랫폼인 Goole Ads 외 타 광고 플랫폼도 참여할 수 있어 수익 배분율 변경
등의 내용의 글을 게시하며, 이러한 변경 방식은 내년 초에 적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유투브의 경우도 광고 노출에 대한 광고 수익 배분 방식으로 아주 자연스러운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과 장단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게시자를 위한 노출당 지불 방식으로 전환
- 핵심 내용
▶ 수익 공유 구조를 업데이트하는 것 외에도 애드센스는 곧 기본적으로 게시자에게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에서 디스플레이 업계 표준인 노출당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 이 변경사항은 게시자가 웹사이트에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유형이나 수량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사 광고 네트워크의 게시자는 화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팝업이나 방해성 광고와 같은 관행을 허용하지 않는 애드센스 정책과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을 모두 준수해야 합니다.
▶ 이러한 업데이트는 내년 초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변경에는 게시자의 조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업데이트로 인해 게시자의 수입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는 않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지분 구조 업데이트
- 핵심내용
▶ 기존 방식
광고주(1달러 광고비 지출) - Google Ads(0.15달러 수익) - Google AdSense(0.17달러 수익) - 게시자(0.68달러 수익)
▶ 향후 변경되는 방식
광고주(1달러 광고비 지출) - 제3의 광고 플랫폼( ? 수익) - Google AdSense(제3의 광고플랫폼에서 차감된 수익 나머지의 20% 수익) - 게시자(제3의 광고플랫폼에서 차감된 수익 나머지의 80% 수익)
즉, 제3의 광고플랫폼에서 제외하고 남은 광고수익에 대하여 애드센스와 게시자 수익을 2:8로 배분한다는 의미입니다.
제3의 광고플랫폼에서 제외한 광고 수익은 얼마가 될지는 광고 플랫폼에 따라 달라집니다.
장단점
- 클릭당 단가에서 노출당 단가 변경
▶ 사실 광고 클릭으로 수익을 창출하기에는 매우 어려운 실정
▶ 광고 노출로 광고 수익이 창출되므로 초보 블로거에 유리함
▶ 유투브 광고 수익도 현재 조회를 통한 광고 수익으로 대세를 따른 것에 불과함
- 기존 클릭당 큰 수익을 내는 블로거에는 다소 불리할 것으로 보이나,
조회수가 높으면 클릭수도 높아지는 것처럼 조회수가 많으면 노출로 인한 수익도 증가됩니다.
- 결론적으로,
노출당 수익배분 정책은 초보자에게는 유리하고 숙련자에게는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
- 언제나 그렇듯 양질의 포스팅을 꾸준히 해나가는 것.
- 구글 SEO에 검색이 잘 되도록 SEO 규칙을 따라 포스팅할 것.
애드센스 블로그 게시내용 원문 링크(2023년 11월 2일 게시글)
https://blog.google/products/adsense/evolving-how-publishers-monetize-with-adsense/
이상 애드센스 수익 배분 방식 변경 관련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다면 공감♥ 부탁드리며, 항상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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