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도지코인 고래들 대규모 축적 신호 포착

by HS Investing Research 2024. 6. 7.

 

 

 

▣ 목차 ▣

    도지코인 고래들 대규모 축적 신호 포착

    대형 투자자들이 도지코인(DOGE) 축적을 계속하면서 가격 정체에서 벗어나 상승할 가능성이 제기됐다고 4일(현지시간) 크립토포테이토가 보도했다.


    암호화폐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에 따르면, 지난 5일 동안 대규모 보유자, 고래들이 적극적으로 도지코인을 축적하고 있다.

     

    마르티네즈는 이러한 투자자들이 5월 30일 이후 무려 2억 DOGE를 매수했다며, 이는 상당한 축적 단계에 접어들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 기간 도지코인은 좁은 범위 내에서 가격 다지기를 계속했다. 5월 26일 0.174달러로 잠시 최고치를 기록한 후, 다시 하락해 0.16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도지코인
    도지코인

     


    지속적인 도지코인 축적

    현재로서는 추세 반전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지 않아 보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도지코인 고래들은 축적을 멈추지 않았다. 

     

    그러나 모두가 밈코인을 대표하는 도지코인의 팬은 아니다. 리플의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컨센서스 2024 컨퍼런스에서 도지코인에 대한 강한 비판을 표명하며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기여도에 의구심을 제기했다.

    갈링하우스는 암호화폐가 현실 세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데, 도지코인은 이를 달성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최근-암호화폐-동향
    최근-암호화폐-동향

     

     

     

     

     


    트레이더, 200만 도지코인 콜 옵션 매수…내달 14일 만기 행사가격 $0.22

    한 트레이더가 29일(현지 시간) 200만 도지코인(DOGE) 콜 옵션을 매수했다고 코인데스크가 파생상품 거래소 파워트레이드(PowerTrade)의 최고 상업 책임자 베른드 시슈카를 인용해 보도

     

    이 트레이더가 매입한 콜옵션의 행사가격은 0.22달러로, 기사 작성 시점 기준 도지코인 가격 0.166달러보다 31% 높다. 옵션은 6월 14일 만료된다.

     

    콜 옵션은 특정 자산을 정해진 가격에 매수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파생상품 계약이다. 만약 기초 자산의 가격이 행사 가격에 도달하지 않으면, 해당 계약은 가치 없는 상태로 만료된다.

     

    이번 거래는 밈코인 섹터 전반에 걸친 강세 분위기 속에서 이루어졌다. 게임스탑 주식 가격 급등 이후 밈주식과 밈코인은 함께 움직이는 경향을 보였다. 도지코인은 지난 3월 0.22달러의 지역 최고치를 기록했다. 도지코인은 2021년 11월 이후 이 수준을 밑돌았었다.

     

    베른드 시슈카는 “알트코인이 이더리움의 최근 상승세에 뒤처져 있었다고 생각한다. 대부분의 트레이더들은 이더리움의 움직임을 보고 알트코인의 잠재적 움직임을 예측한다”며 “ETF 승인으로 이더리움 랠리가 촉발됐지만, 도지코인의 경우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결제 수단으로 도지코인을 추가할 가능성이 있는 게 도지코인의 와일드카드”라고 언급했다.

     

    도지코인은 2023년 10월 0.056달러의 저점을 기록한 이후 미국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으로 암호화폐 강세장이 시작되면서 195% 이상 상승했다. 도지코인은 뉴욕 시간 29일 오후 1시 19분 코인마켓캡에서 0.1651 달러로 24시간 전 대비 0.80% 올랐다.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예정일

    3개월 정도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

    이더리움 현물 ETF의 정확한 출시일자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여러 전문가들은 3개월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SEC는 지난 23일 반에크, 블랙록, 피델리티 등 8개 회사의 이더리움 현물 ETF 상장을 승인했지만, 이는 19b-4(심사 요청서) 단계의 승인일 뿐입니다. 

     

    실제 거래를 위해서는 S-1(증권신고서)에 대한 승인도 필요한데, 통상 S-1 승인에 3개월 이상이 소요되었다고 합니다. 

     

    제임스 세이파트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역시 "S-1 승인 과정은 몇 주 안에 완료될 수도 있지만 역사적으로 3개월 이상 소요된 사례가 많다"고 진단했습니다.

     

     


     

    이상 도지코인 고래들 대규모 축적 신호 포착 관련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리며, 항상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