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삭스 최근 상승장 하락에 베팅한 헤지펀드 손실 다수
골드만삭스는 대다수 헤지펀드가 지난주 증시 상승장으로부터 이득을 얻지 못했다고 분석했다
골드만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자료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주까지 대부분 헤지펀드는 주식을 매도하고 채권을 매수하는 포지션을 보유하고 있었다.
골드만은 지난 10월 말 기준 헤지펀드들의 미국 주식 보유량은 약 11년 만에 최저 수준이었다고 지적했다.
헤지펀드들의 전략과는 정반대로 이번 달 들어 주가가 급반등
- 골드만은 지난 10월 말 기준 헤지펀드들의 미국 주식 보유량은 약 11년 만에 최저 수준이었다고 지적
▶ 매크로와 모멘텀 추종 전략을 쓰는 CTA 헤지펀드들은 지난달 말까지 증시에 대한 '숏(매도)' 주문을 대거 보유하고 있었다고 전했다.
▶ 헤지펀드들의 전략과는 정반대로 이번 달 들어 주가가 급반등한 것이다.
▶ 골드만은 이 같은 시장 흐름에 따라 많은 헤지펀드가 매도 포지션을 되돌렸을 것으로 보이며, 손실에 직면했을 것으로 보인다고 추측했다.
- 지난 한 주 동안 뉴욕증시 3대 지수는 5~6% 급등
▶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작년 10월 이후 1년 1개월 만에 가장 좋은 한 주를 보냈고,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와 나스닥지수는 작년 11월 이후 1년 만에 최고의 한 주를 보냈다. 반면 지난달 5%를 상회했던 미국 10년물 채권 금리는 4.5%대로 추락했다.
이상골드만삭스 최근 상승장 하락에 베팅한 헤지펀드 손실 다수 관련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다면 공감♥ 부탁드리며, 항상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