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
2025년 1분기 미국주식 주요기업 실적발표 일정 - 애플,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2025년 1분기 미국주식 주요기업 실적발표 일정은 다음주 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ASML, 넷플릭스, TSMC,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등은4월에 발표되고 애플, AMD, ARM 등은 다음달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전반적으로 1분기 실적 자체는 양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트럼프 관세가 1분기 일부에만 영향을 미쳤고, 가장 심각한 관세는 대부분 기업이 회계 마감한 후에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팩트셋에 따르면 S&P500 기업의 1분기 주당순이익(EPS)은 7.3% 성장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팩트셋은 "어닝 발표 때 이익이 예상을 넘어서는 경향을 고려하면 1분기 이익 증가율은 10%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밝혔습니다. 문제는 관세의 영향이 본격화하는 2분기부터입니다.
실제 어제 어닝시즌의 문을 연 JP모건, 웰스파고, 모건스탠리 등 은행들의 1분기 실적은 좋았습니다. 모두 월가 예상치를 상회하는 수치를 내놓았습니다. 하지만 은행들은 앞으로 경제 혼란을 경고했습니다.
중고차 소매업체인 카맥스는 예상치를 밑도는 실적을 내놓은 뒤 불확실성을 이유로 재무 가이던스를 철회했습니다. 델타항공, 리바이스 등에 이은 것입니다.
> 실적발표 일정
✅ 4월 16일 : ASML
✅ 4월 17일 : 넷플릭스, TSMC
✅ 4월 18일 : 부활절 휴장
✅ 4월 22일 : 테슬라, SAP, RTX(방산)
✅ 4월 23일 : 버티브홀딩스(데이터 센터 내 전력공급/냉각장치 시장점유율 1위)
✅ 4월 24일 : 인텔, 펩시코
✅ 4월 28일 : NXP(네델란드 시스템반도체)
✅ 4월 29일 : 소파이, 페이팔, 화이자, 코카콜라, 비자, 스냅, 소피파이
✅ 4월 30일 :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퀄컴
✅ 5월 1일 : 애플
> 2025년 1분기 실적 발표에 대한 월가 예상
✅ JP모던, 웰스파코
▶ JP모건은 대손충당금(은행들이 채무 불이행에 대비해 보유하는 금액)을 9억7300만 달러 늘렸습니다. 다이먼 CEO는 "경제는 감세와 규제 완화라는 긍정적 측면과 관세 및 '무역 전쟁'이라는 부정적 측면, 지속적 인플레이션, 높은 재정 적자, 여전히 높은 자산 가격과 변동성 등 상당한 혼란(지정학 포함)에 직면해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웰스파고의 찰리 샤프 CEO는 "지속적인 변동성과 불확실성"을 예상하며 경기 둔화에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뱅크오브아메리카
▶ "기업들의 실적 가이던스가 상당히 악화되었다. 컨센서스를 넘는 가이던스와 미달하는 가이던스의 비율이 3개월 0.4로 떨어졌는데, 이는 2020년 4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고 역사적 평균인 1.0보다 훨씬 낮다"라고 밝혔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기업들은 불확실성 속에서 실적 가이던스를 축소하는 경향이 있다"라고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 모건스탠리자산운용
▶ "관세 부과 여파는 소비자에게는 가격 상승 형태로, 기업에는 마진 하락의 형태로 나타날 수 있다. 거의 모든 시나리오에서 기업 수익성은 위험에 처할 가능성이 크다. S&P500 기업의 2025년 주당순이익(EPS) 추정치가 기존 270달러에서 255~260달러로 낮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이로 인해 이로 인해 지수는 5100~5900 사이의 범위에서 거래될 가능성이 크다"라고 분석했습니다.
이상 2025년 1분기 미국주식 주요기업 실적발표 일정 - 애플,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관련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리며, 항상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