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정보

장안의 화제 IPO - 두산로보틱스 공모주 신청해볼까?(feat. 나만의 공모 전략 소개)

by HS Investing Research 2023. 9. 20.

장안의 화제 IPO - 두산로보틱스 공모주 신청해 볼까?

국내주식 하시는 분들 요즘 IPO를 앞두고 있는 두산로보틱스에 많은 관심이 있으신 것 같네요.

저도 작년에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신청했던 기억이 나네요.

 

두산로보틱스는 9월 21일~22일 일반청약을 진행한다고 하고7개 증권사를 통해 청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량을 많이 가지고 있는 증권사가 유리하나, 청약자가 대거 몰릴 경우 균등 배분이 어려울 수도 있으니
증권사를 잘 골라야 한다고 해요.

두산로보틱스-공모주_청약일정
두산로보틱스-공모주_청약일정
증권사를 1군데만 선택해서 청약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두산로보틱스 청약가능 증권사 

- 두산로보틱스 공모주는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키움증권, 신영증권, 하나증권 등 7개 증권사에서 청약 가능

두산로보틱스-청약가능-증권사
두산로보틱스-청약가능-증권사

증권사별로 배정물량과 청약한도가 달라 공모주를 더 많이 배정받기 위한 전략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가장 많은 배정물량을 가지고 있는 증권사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입니다.

 

 


두산로보틱스 공모주 청약 전략 - LG에너지솔루션 사례

- 배정 물량을 많이 가지고 있는 증권사로 투자자가 대거 몰릴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그렇다고 물량이 너무 적은 증권사에 청약하는 것도 경쟁력이 없어 보입니다.

 

저라면 중간 정도되는 NH투자증권 또는 KB증권에 청약할 것 같네요.

또는, 가장 인기가 없어 보이는 증권사.. 얼마 전에 신영증권 가치투자만 고집해서 상승률 저조 이유로 국민연금에게 받은 투자자금 회수 당했다고 하는데요. 신영증권을 통해 청약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같아 보입니다.

 

- 저는 과거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할 때 남들보다 1주 더 받았는데요.

배정 물량이 2번째로 많은 대신증권에서 청약했던 기억이 나네요.

LG엔솔_균등배분주식수
LG엔솔_균등배분주식수

 결과는 균등 배정 주식수로는 대신증권이 1.75주로 1등을 했어요.ㅎㅎㅎ


하지만,
이번에도 2번째로 배정물량을 많이 받은 증권사가 1등을 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지만, 제 주의를 보면 NH증권 앱을 쓰시는 분은 거의 보질 못했네요.(주로 미래에셋증권, 신한투자증권 등등)

 

▶결론은 NH증권 계좌도 있겠다 10개만 공부 차원에서 청약해 볼 계획입니다.^^

 

 

 


두산로보틱스는 어떤 회사 인가?

- 글로벌 4위 협동로봇 제조사 두산로보틱스

두산로보틱스는 사람과 함께 협동하며 작업하는 협동로봇 제작사다. 협동로봇은 기존 산업용 로봇의 한계(위험성, 높은 사용 난이도, 높은 가격)를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하나의 생산활동을 단독으로 수행하는 산업용 로봇과 다르게 사람과의 협업으로 폭넓은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매출액 기준으로 협동로봇 시장에서 국내 1위, 글로벌 4위다. 글로벌 1~3위는 유니버설로봇(Universal Robots), 화낙(FANUC), 테크맨로봇(Techman Robot)이다.

 

 

 

 

이상 장안의 화제 IPO 
두산로보틱스 공모주 신청해 볼까?(feat. 나만의 공모 전략 소개) 관련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다면 공감 부탁드리며, 항상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