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가보고서

월가 엔비디아 목표 주가 일제히 상향조정 - 2023.11.23

by HS Investing Research 2023. 11. 25.

 

 

 

 

 

 

▣ 목차 ▣

    월가 엔비디아 목표주가 일제히 상향조정

    2023년 3분기 엔비디아의 실적발표 후 월가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일제히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3분기 실적은 너무 좋았던 이유입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3배 이상 증가한 181억 달러를 올렸고, 모두가 주목한 데이터센터 사업 매출은 지난해보다 279% 급증한 145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분기 매출은 2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미국 정부의 수출 규제로 인해 중국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할 것이라고 밝힌 게 부정적 영향을 줬습니다. 콜렛 크레스 CFO는 "수출 통제는 중국 사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며 장기적으로도 그 영향의 규모에 대한 가시성이 좋지 않다"라고 말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중국 시장을 위한 새로운 GPU를 개발하고 있지만, 가까운 미래에 매출을 모두 만회할 것으로 보지는 않습니다. 

    엔비디아
    엔비디아

    JP모건 600 → 650달러, 뱅크오브아메리카 650 → 700달러, 웰스파고 600 → 675달러, 골드만삭스 605달러 → 625달러, BMO 600 → 650달러로 목표주가를 각각 상향 조정했습니다.

     

    2023년 3분기 역대급 엔비디아 분기 실적 발표 - 주가 하락이 호재인 이유

     

    2023년 3분기 역대급 엔비디아 분기 실적 발표 - 주가 하락이 호재인 이유

    ▣ 목차 ▣ 2023년 3분기 역대급 엔비디아 분기 실적 발표 후 주가 하락이 호재인 이유 미국주식 시장에 관심이 집중된 엔비디아는 정규장에서 0.92% 하락으로 거래를 마감하였습니다. 장마감 후

    lubi-happy.tistory.com

     

     


    뱅크오브아메리카 

    -  뱅크오브아메리카 : 목표 주가 700달러

     

     보고서를 통해 "엔비디아가 여전히 2500억 달러 규모인 글로벌 컴퓨터 인프라스트럭처의 첫 번째 25%를 가속화된 AI 컴퓨팅으로 바꾸는 과정에 있다고 믿기 때문에 매수 등급을 반복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3분기 기대를 넘은 실적과 가이던스로 인해 2025년, 2026년 주당순이익(EPS) 추정치를 각각 32%, 35% 높인다. 장기 EPS는 이제 주당 32달러에서 주당 40달러에 가까워졌다. 지금 밸류에이션은 예상 2024년 EPS 기준으로 24배 수준으로 현저히 낮은 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엔비디아의 주가가 올해 240% 상승했기 때문에 단기 주가 변동을 겪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펀더멘털에서의 강점이 이를 능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비관론자들은 두 가지 점에서 엔비디아의 실적에 불평할 수 있다"라며 첫 번째가 4분기 전망에서 약한 중국 매출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이에 대해 "중국 수출 규제는 위험하지만, 수요는 2024년까지 확보되어 있으며 여전히 공급이 제한되어 있다. 엔비디아가 제시한 4분기 매출 전망을 보면 중국 판매가 우리 추정치에 비해 전분기보다 30~40% 감소할 것으로 예상함에도 불구하고 우리 추정을 훨씬 앞서고 있다"라고 반박했습니다. 

     

    두 번째는 성장의 지속 가능성입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엔비디아는 2025년까지 데이터센터 성장을 목표하고 있다. 우리는 엔터프라이즈 AI/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 확산을 통해 내년까지 강력한 클라우드 컴퓨팅 성장이 계속될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주장했습니다.

     

     

     

     

     

     

     

     


    딥워터 에셋의 진 먼스터 분석가

    - 딥워터 에셋의 진 먼스터 분석가

     

    중국 수출 규제와 관련, "엔비디아는 다음 분기 매출을 이번 분기보다 11% 더 많을 것이라고 제시했는데, 중국 이슈가 없었다면 18% 더 높게 안내했을 것이다. 이는 15~20% 증가라는 월가의 가장 높은 기대 수치와 일치하는 것이다. 문제는 이런 수출 제한이 얼마나 오래 지속할 것이며 엔비디아가 중국에 판매할 수 있는 저성능 칩 생산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이다. 이 역풍이 2024년에만 영향을 미칠 것이라면 투자자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중국 사업이 영원히 수출 규제를 받게 될 것이라면 우려해야 한다. 내 생각에는 폭풍이 지나가고 2025년에는 상황이 정상화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현재 엔비디아 주가는 중국 수요 둔화 예상으로 조정 중

    - 25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미국 정부의 새로운 중국 수출 통제 조치에 맞춰 개발 중인 그래픽처리장치(GPU) ‘H20’ 출시를 내년 1분기로 연기한다고 최근 중국 고객들에게 통보

     

    업계에선 엔비디아가 이달 중순께 중국용 제품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했다.

     

    로이터는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서버 제조사가 반도체를 제품에 통합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해 H20의 출시가 미뤄졌다”고 보도했다. 엔비디아는 중국 고객사에 H20의 출시 시기를 내년 2~3월로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엔비디아는 한층 강화된 미국 정부의 AI 반도체 중국 수출 규제 조치를 준수하기 위해 ‘L20’과 ‘L2’라는 다른 2종류의 제품도 개발하고 있다. 이 제품들은 AI 작업에 필요한 대부분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지만, 컴퓨팅 성능 일부를 줄인 것으로 알려졌다. L20은 차질 없이 당초 일정에 따라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매출은 엔비디아 전체 매출의 20%를 차지한다. 업계에선 이번 H20 출시 지연으로 올해 4분기 실적에 적지 않은 타격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 전략

    - 엔비디아는 505.48 달러까지 최근 상승한 후, 11월 24일 종가 기준으로 477.76달러에 마감.

     

    엔비디아-주가-매물대
    엔비디아-주가-매물대

     

    ▶ 월가의 많은 애널리스트들은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600달러 이상으로 예상하고 있음

     월가의 해지펀드는 수익 실현을 위해 매도하기도 하며, 그 때 쯤이면 많은 악재 뉴스를 생산함

    ▶ 그러나, 향후 생성형 AI에 대한 시장 기대 또한 매우 높음(기업의 생산성 향상)

    ▶ 주가는 늘 상승하지는 않으며, 향후 미래에 대한 성장성을 보고 분할 매수를 추천하며, RSI 수치가 30 가까이 도달했을 경우 분할 매수하는 전략이 필요함 

     

     

     

     

    이상월가 엔비디아 목표 주가 일제히 상향조정 관련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다면 공감 부탁드리며, 항상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