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가보고서

비만치료제(오젬픽, 삭센다, 위고비, 마운자로) 성장에 따른 미국주식 시장 영향- 2023.10.07

by HS Investing Research 2023. 10. 7.

비만치료제(오젬픽, 위고비, 마운자로) 성장이 미국주식 시장에 주는 영향 - 2023.10.07

최근 오젬픽, 위고비, 마운자로 비만치료제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고 인기 또한 대단합니다.

일라이릴리는 최근 마운자로 개발로 인해 주가 또한 폭등하였습니다.

일라이릴리_주가
일라이릴리_주가

이에 월가에서 어제와 오늘 가장 시끄러웠던 것은 월마트의 존 퍼너 미국 최고경영자(CEO)의 블룸버그 인터뷰 기사였습니다.  오젬픽, 위고비 등 식욕 억제제(원래는 당뇨병약)를 복용하는 사람들이 식료품 쇼핑을 줄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월마트는 월마트 약국에서 비만치료제 그런 약을 구매하는 사람들의 쇼핑 습관을 익명화시켜 빅데이터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그는 "전체 인구에 비해 약간의 변화가 있다는 것은 확실하다. 전체 소비가 약간 줄어드는 것을 본다. 쇼핑 단위가 감소하고 칼로리가 약간 줄어든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뉴스가 전해지면서 2023년 10월 6일 기준으로 ▲코카콜라 -4.83% ▲펩시코 -5.22% ▲몬델레즈 -5.26% ▲크래프트 하인즈 -2.88% ▲몰슨쿠어스 -6.30% 등 음식료 업체 주가가 폭락했습니다.

코카콜라_올해주가
코카콜라_올해주가

코카콜라의 주가는 2021년 말 이후 최저까지 하락했습니다. 월가에서는 식욕 억제제 복용이 늘어나면서 식료품 업계, 레스토랑 업계는 부정적인 영향을 받고 항공사는 긍정적(승객 체중 감소로 유류비용 하락)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비만치료제 폭발적 인기에 따른 미국주식 시장 영향 - 월가의견

- 모건스탠리

"비만 치료제 사용이 가속화됨에 따라 수백만 명이 음식을 덜 먹고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피할 수 있다. 이는 식품 산업 전반에 장기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라고 분석했습니다.

모건스탠리는 2035년까지 미국인 2400만 명, 전체 인구의 7%가 이런 약을 먹을 것으로 봅니다.

모건스탠리가 이런 약을 복용하는 환자 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더니 매일 칼로리 섭취량을 20~30% 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환자의 62%는 알코올을 덜 마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거의 4분의 1이 술을 완전히 끊었고, 거의 20%가 청량음료를 끊었습니다.

모건스탠리는 청량음료, 과자류 및 짠 스낵의 전체 소비는 2035년까지 최대 3%까지 감소할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마운자로
마운자로

- 제프리스

미국 성인의 약 42%가 비만이고, 이 시장은 1000억 달러 규모로 커질 것으로 봤습니다. 그러면서 식욕 억제제를 복용한 사람을 조사했더니 42%가 외식 횟수를 줄였으며 44%는 외식을 할 때도 주문하는 음식 수와 양을 줄인다고 밝혔습니다.

삭센다_위고비
삭센다_위고비

- 코네그라의 션 코넬리 CEO

"약물로 인한 칼로리 소비의 급격한 감소는 아직 멀었다. 만약 소비 감소가 힘을 얻게 된다면 식품 회사들은 더 작은 포장 크기를 포함한 새로운 제품으로 대응할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상 비만치료제(오젬픽, 삭센다, 위고비, 마운자로) 성장에 따른 미국주식 시장 영향 관련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다면 공감 부탁드리며, 항상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