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증시 2023년 2분기 실적 발표 일정으로 월마트, 홈디포, 타깃, JD닷컴, 텐센트, 샤오펑 등의 기업이 실적발표 예정입니다.
미국 현지시간 기준으로
▶ 8월 15일부터 SEA
▶ 8월 16일에는 타깃, 텐센트, JD닷컴, 시스코
▶ 8월 17일에는 월마트
▶ 8월 18일에는 샤오펑
등의 기업이 2023년 2분기 실적 발표 예정입니다.
현재까지 실적 발표 예정이 확인된 기업을 그래픽으로 표현된 이미지이며,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는 테슬라의 실적 발표가 큰 관심을 이끌고 있습니다.
2분기 실적 발표와 주가 영향
- 해당 기업의 2분기 실적 발표 중 매출과 EPS(주당 이익)가 시장 예상을 상회하였는지와
향후 가이드던스(전망)에 따라 주가의 희비가 나누어지게 됩니다.
- 특히, 이번주는
미국의 소비 현황을 알수 있는 월마트, 홈디포, 타깃의 실적발표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주요 경제 지표 발표 일정
- 주요 경제 지표는 발표일정.
- 7월 소매판매
▶ 15일에는 소매판매가 발표 예정(미국 국내총생산(GDP)의 3분의 2를 차지)
▶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이코노미스트들은 7월 소매판매가 지난달보다 0.4% 늘었을 것으로 예상.
▶ 이는 전달의 0.2% 증가에서 더 늘어나는 것으로 소비가 반등세를 지속할 경우 경제 연착륙의 기대는 강화될 전망.
- 주택 착공 및 허가 건수
▶ 주거비를 낮추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주택 착공으로 공급을 늘려야 한다는 측면으로 주시 히시기 바랍니다.
[미국주식 금주 체크포인트] FOMC회의록공개, 7월 소매판매, 홈디포, 월마트 실적발표
2023년 7월 FOMC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의사록 발표
- 9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앞두고 방향성을 모색하는 분위기.
▶ 최근 발표된 인플레이션 지표가 둔화하고 있음을 시사했으나, 9월 회의까지 추가로 나올 지표들이 남은 만큼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금리 인상 종결 신호를 주기에는 이르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음
▶ 시장은 7월 금리 인상이 마지막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나, 연준은 지난 6월 회의에서 내놓은 점도표에서 지금보다 1회 더 인상한 5.50%~5.75%를 최종 금리로 예상한 바 있다. 당시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9월 회의와 관련해 인상도, 동결도 가능하다며 지표에 따라 결정하겠다고 밝힘.
▶ 이번 의사록에서도 이러한 내용이 담길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발표된 7월 근원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보다 소폭 둔화하면서 인플레이션이 올바른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다는 사실에 시장이 고무된 바 있다. 이 같은 추세를 유지할 경우 연준의 이번 금리 인상이 마지막일 수 있다는 기대가 커지기 때문.
FOMC 의사록 확인은 아래 사이트의 Minutes 항목에서 확인
마치면서
- 8월과 9월은 계절적으로 조정장에 해당하는 기간입니다.
- 펀드매니저들이 일정 부분 주식을 매도하여 현금화하고 여름휴가를 가기 때문이지요.
- 여름휴가 복귀 후 싼 가격에 주식을 매도하려고 월가 애널들은 부정적인 뉴스와 기사를 많이 생산합니다.
- 따라서, 부정적인 뉴스에 현혹되지 마시고
낮은 가격에 매수하거나 기존의 우량한 주식을 지속적으로 보유해나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2023년 2분 실적발표 일정 관련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다면 공감♥ 부탁드리며, 항상 성공투자 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